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이 몸이 허한지 보양식을 먹고 싶어 하길래

닭곰탕을 끓여 보았어요.

삼계탕 만드는 거랑 거의 비슷해서

어려울 거 하나 없는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닭곰탕 재료

 

양파

대파

생수

소금

후추


 

 

01

 

백종원 님은

9호 닭을 준비했는데

저는 좀 큰 닭으로 준비했어요.

닭 사이즈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02

 

칼이나 가위로

닭의 배를 갈라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저는 잡내의 원인이 되는

닭 꼬리 부분과

닭 날개 부분도 잘라 냈어요.

 

 

03

 

대파 1대와

양파 1개를 껍질채 

칼집을 내서 넣어 주세요.

 

 

04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주세요.

 

 

05

 

화력차이나

닭 크기에 맞춰

대략적으로 30분을 끓이라고 했는데

저는 물이 끓기 시작하고 나서

30분을 끓였어요.

 

 

06

 

30분 후 닭은 건져내 한 김 식혀 주세요.

 

 

07

 

국물은 더 진해지도록

계속 끓여 줍니다.

 

*처음 넣은 물의 양보다

반정도 남도록 끓여 줍니다.

 

 

08

 

닭고기 살을 발라 주세요.

 

 

09

 

남은 뼈는 다시 국물에 넣어

우려 주시면 좋습니다.

 

 

10

 

설렁탕처럼

각자 다시 간을 맞춰 먹긴 하지만

기본 간은 해주는 게 좋기 때문에

꽃소금 1큰술을 넣어주세요.

 

* 사 먹는 맛을 내고 싶으면

미원을 약간 넣어줍니다.

저는 미원이 없어서 그냥 안 넣었어요.

 

 

11

 

백종원 님은 밥 위에

찢어놓은 닭고기를 얹어

국물을 떠 넣는 방식으로 했는데

저는 국물을 체에 한번 걸러

찢어 놓은 닭고기를 다 넣었어요.

 

 

12

 

고명으로 사용할

대파로 썰어 주세요.

 

 

뚝배기에

닭곰탕과

고명용 파

후추까지 뿌려 주었어요.

 

 

이제 뜨끈한 밥이랑

함께 맛있게 먹어줘야죠~

 

 

닭백숙, 삼계탕과

만드는 법은 거의 똑같지만

닭곰탕으로 먹으니 또 색다릅니다.

 

 

남편도 저도 밥 말아먹고

국물까지 아주 흡입했네요.

시원하고 진한 국물에

몸이 녹는 기분입니다 ㅎㅎ

요즘 몸이 허해서 보양식이 필요하다면

닭곰탕 강추합니다.

 

남은 닭곰탕은

닭칼국수로 맛있게 먹을 예정이에요 :)

 

 

 

 

 

 

오늘은 몸보신 하는 날~ 도가니탕 끓이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캔버라에서 쉐어 살 때 주인집 아주머니가 도가니탕을 뽀얗게 끓여서 먹으라고 나눠 주셨는데 냉장고에 넣어놨더니 젤리처럼 탱글탱글 해졌고 그걸 데워 먹었더니 그렇게

arimarim.tistory.com

 

 

누룽지 백숙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찹쌀 누룽지 닭백숙!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압력밥솥으로 누룽지 백숙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때는 불 조절에 신경 쓰느라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불 조절 신경 쓸 필요 없이 누룽지 백숙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