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장 보고 와서 늦은 저녁을
후다닥 만들어야 하는데
뭘 만들까 하다
냉동고에 있는 대패삼겹살로
이름도 다양한
고추장 삼겹살
대패 제육볶음
대패 고추장볶음을 만들었어요.



대패 제육볶음 재료

대패삼겹살
다진마늘
고추장
매실청
올리고당



01

달군 팬에
대패 삼겹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대패삼겹살 약 430g 사용했어요.


02

어느 정도 익어가면
동그란 구멍 안에
가위를 넣고
대충대충 잘라줍니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많이 생긴 기름도
키친타월로 닦아내 주세요.


03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같이 볶다가


04

고추장 1큰술 듬뿍 넣어주세요.

*나중에 간 보고 입맛에 맞게
약간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05

매실청 1큰술
올리고당 1큰술도 넣고
볶아주세요.


06

고기가 양념이랑 잘 섞였으면
참기름 1큰술 둘러
마무리해 주세요.


정말 초초초간단이죠?
보통은 더 정성 들여 제육볶음을
만드는 편이지만
가끔 급할 때는 이렇게 휘리릭 만들어요.
이렇게만 양념해서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기도 하고요 ㅎㅎ


양파나 대파 같은 채소는 안 넣었지만
삼겹살이 구워지는 동안
상추를 빠르게 씻었어요.


상추쌈 싸서
밥이랑 맛있게 잘 먹었네요 :)
대패삼겹살 요리를 찾는다면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살 제육볶음 추천할게요!


 

 

 

 

제육김밥 만들기 대패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냉장고에 다른 요리 하고 남아서 시들어가는 깻잎 몇 장이 있길래 그 깻잎을 살리기 위해 제육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육 김밥 재료 계란 대패 삼겹살 고추장, 간장, 매실청 올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부조림 만들기 빠르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대패두부조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밥백선생을 보고 배운 레시피인 대패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대패와 두부는 저희 집 냉동실과 냉장실에 각각 항상 있어야 든든한 재료인데요. 마침 대패삼겹살과

arimarim.tistory.com

 

 

남편이 좋아하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자들 소울푸드가 돈가스, 제육볶음, 국밥이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ㅎㅎ 그만큼 선호도가 높다는 거겠죠? 오늘은 남자의 '3대 소울 푸드'중 하나인 제육볶음을 오랜만에 만들어 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