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밥백선생을 보고 배운 레시피인
대패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대패와 두부는 저희 집 냉동실과 냉장실에 각각
항상 있어야 든든한 재료인데요.
마침 대패삼겹살과 두부로 만드는 레시피이길래
다른 재료 필요한 것도 딱히 없어서
바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대패두부조림 재료
 
두부
대패삼겹살
대패
청양고추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간장
액젓
생수
들기름
깨소금


 

01
 
대패 삼겹살 두 줌을
팬에 넣어 주세요.
 
대패 삼겹살 구멍에 가위를 넣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02
 
두부는 250g을 사용했어요.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03
 
대패 삼겹살 위에 
먹기 좋게 썰은 두부를
얹어 주세요.
 

 

04
 
송송 썬 대파 한 주먹
송송 썬 청양고추 두 개
다진 마늘 1 큰술
 
*저는 청양고추는 덜 넣었어요.
 

 

05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06
 
깨소금 2큰술
간장 1/3컵
 
*저는 간장 3큰술 넣었더니

간이 딱 좋았어요.
 

 

07
 
물 한 컵 (살짝 잠길 정도)
 
*저는 160ml 넣었어요.
 

 

08
 
들기름 2큰술
액젓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액젓은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09
 
불을 켜고 보글보글 졸여주세요.
 
*만약 간을 봤는데 짜다면
두부, 양파 등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10
 
보글보글 끓고 있을 땐
국물이 많아 보여도
불을 끄면 국물이 다 졸아들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면서
원하는 정도로 맛있게 조려주세요.
 

 

아침에 늦잠 잤는데
정말 간편하고 빠르게 후다닥
만들 수 있었어요ㅎㅎ
 

 

들기름과 깨소금이 많이 들어가서

또 어찌나 고소하면서 맛있던지요.

 

 

남편은 원래 두부조림 같은 거

밥이랑 밥이랑 먹는 거 같다며

반찬으로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고기까지 들어가니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ㅎㅎ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대패두부조림 만들어서

밥에 올려 먹어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ㅎㅎ

저는 대패두부조림 자주 만들어 먹으려고요!!

 

 

 

 

 

 

 

 

최고의 요리비결 성시경 두부 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제목처럼 최고의 요리비결과 온 앤 오프 그리고 이번에 개인 유튜브 채널에까지 올린 성시경 님의 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자주 방송에서 소개해준다는 건 그만큼 자신

arimarim.tistory.com

 

 

엄마표 밥도둑 두부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엄마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뭐뭐 넣고 어떻게 만드냐고 여쭤봤더니 간장 좀 넣고 더 넣고 싶은 거 넣고 만들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간장은 두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