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희 집 냉동고에는
항상 대패 삼겹살이 필수로 있는데요.
반찬 없을 때 빠르게 구워 먹기도 좋고
고추장이랑 다진마늘
올리고당만 넣고
제육볶음 만들어 먹기도 좋고
여러모로 쓸모가 좋아서 없으면 불안해요 ㅎㅎ
(한인마트가 멀다 보니...)
오늘은 대패삼겹살을 이용해
대패삼겹 두부김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대패삼겹 두부김치 재료

대패삼겹살
두부
김치
양파
다진마늘
대파
설탕
올리고당
맛술
고추장
고춧가루
들기름
통깨



01

양파는 작은 걸로 1개

썰어서 준비했어요.


02

두부는 반모 썰어서 준비했고요.


03

김치도 적당히 썰어서 준비했어요.


04

먼저 달군 팬에

대패삼겹살 약 300g 넣었어요.


05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고추장 1/3큰술

고기와 함께 양념이 섞일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06

준비한 김치도 넣고
고기와 함께 섞일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07

양파와 대파를 넣고

잘 섞일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08

물 100ml를 넣고

중불에서 졸여줍니다.


09

국물이 어느 정도 사라지면
부족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간이 딱 좋아서 고춧가루만
약간 넣어 색만 더 내주었어요.


10

불 끄고 들기름 한 바퀴 둘러
대패 김치 볶음은 마무리해 주세요.


11

 

마지막으로
끓는 물에 두부를 잠시 데쳐 줍니다.


대패삼겹 김치볶음은
접시 가운데 넣고
두부를 주위에 빙 둘러주세요.

통깨도 솔솔솔~

 


정말 오랜만에 먹는 두부김치인데
언제 먹어도 참 맛있네요 :)


두부랑 대패삼겹살이 있어서
후다닥 만들어본 메뉴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두부 김치는 막걸리인데
막걸리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물론 아침에 만들어 먹기는 했습니다만... ㅋㅋ

 

 

 

 

 

 

 

백종원 대패덮밥 만들기 달콤 짭조롬한 10분 대패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백종원님 레시피중 예전부터 한번 만들어 보려고 생각했던 대패 덮밥 요리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즘 요리도, 포스팅도 자꾸 미루고 있네요... 그래도 맨날 밥은 해먹으니까

arimarim.tistory.com

 

대패삼겹 부추볶음 만들기 간단한 대패삼겹살 요리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성시경 님의 레시피로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꽤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 부추볶음 레시피입니다. 대패삼겹 부추볶음 재료 대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대패육전 만들기 대패삼겹육전 돼지고기육전 양파간초육전소스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 류수영 님이 대패 삼겹살로 만드는 육전을 소개해주셔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이원일 셰프님 레시피로 우삼겹 육전은 먹어본 적이 있지만 대패 삼겹살 육전은 처음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