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성시경 님의 레시피로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꽤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 부추볶음 레시피입니다.


대패삼겹 부추볶음 재료

 

대패삼겹살

부추

마늘

 

소스

 

간장

설탕

식초

피시소스 (액젓으로 대체가능)

 

고추기름 (선택)


 

 

01

 

마늘은 5~6개를

큼직큼직하게 다져 주세요.

 

부추는 한 줌 정도를

깨끗이 씻어

큼직큼직하게 썰어 줍니다.

 

*성시경 님은 부추를 훨씬 많이 넣었는데

취향껏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한 줌 정도 넣으니까

고기랑 먹기 딱 좋더라고요.

 

 

02

 

설탕 1큰술

간장 2큰술 (진간장 사용)

식초 1큰술 반

 

그릇에 넣고 설탕이 녹도록 잘 섞어주세요.

 

 

03

 

고추기름은 꼭 안 넣어도 될 것 같은데

이왕 만드는 거 비슷하게 해 보느라

고춧가루로 급히 고추기름을 만들었어요.

 

고춧가루 넣고

식용유 넣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타지 않도록 짧게 짧게 돌려

주시면 됩니다.

 

 

04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대패 삼겹살

약 150~200g 정도를 넣었어요.

 

*성시경 님 레시피는

눈대중으로 맞춰야 해요 ㅎㅎ

 

 

05

 

삼겹살에 밑간을 아주 약간 해주세요.

소금 약간과

후추 약간

(저는 후추는 안 넣었어요)

피시 소스 아주 약간

(저는 피시소스를 월남쌈 소스로 조금 넣었는데

멸치액젓이나 까나리 액젓을

아주 약간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06

 

잘 볶아진 삼겹살의 기름은

덜어내 줍니다.

 

 

07

 

다져놓은 마늘을 넣고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08

 

가운데 자리를 만든 후

소스를 한번 끓여

고기와 함께 볶아주세요.

 

 

09

 

부추를 넣고

부추의 숨이 죽을 정도로 살짝만

볶아주세요.

 

 

10

 

불을 끄고

고추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참고로 성시경 님이 사용하신 고추기름은

중국 제품 같더라고요~~

 

 

접시에 담아

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먹으면서 어깨춤이 나오더라고요 ㅎㅎ

부추의 식감도 너무 좋고

부추가 대패삼겹살을 느끼하지 않게 만들어 주니까

더더욱 맛있었던 것 같아요.

 

 

간단한 대패삼겹살 요리를 찾고 있다면

대패 삼겹살 부추볶음 추천합니다.

저도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레시피로

내 맘 속에 저장했어요 ㅋㅋㅋ

 

 

 

 

 

 

항정살 덮밥 만들기 단짠단짠 소스가 들어간 한 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맛잘알 성시경 님 레시피로 항정살 덮밥을 만들었어요. 성시경 님 레시피는 항상 맛있게 먹어서 기대가 됩니다! 항정살 덮밥 재료 항정살 대파 양배추 통깨 계란 간장, 맛술, 청주,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대패 두루치기 만들기 맛있는 대패 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냉동실에 항상 쟁여 놓는 대패 삼겹살로 할만한 요리를 찾다가 백종원 님의 대패 두루치기를 발견했어요. 백쌤이 아껴뒀던 레시피라고 해서 맛이 너무나 궁금하더라고요. 대패 두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가성비 좋은 요리 콩불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꽤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어쩌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네요.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