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 킴서울이라는 분이

닭볶음탕 영상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따라 만들어 먹고

맛있다고 댓글을 남겼더라고요.
궁금해서 저도 국물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남편이 순살로 만들어 달라고 해서
닭 허벅지 살을 이용해 만들었어요.


국물 닭볶음탕 재료

닭볶음탕용 닭
감자
양파

대파

고추

 

닭볶음탕 양념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미림

다진마늘

고추장


 

 

01

 

저는 닭허벅지살로 준비했고

지방 부분을 제거한 후

먹기 좋게 잘라 주었어요.

 

*닭볶음탕용 닭도 1kg

준비하시면 됩니다.

 

 

02

 

손질된 닭을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쳐

불순물이 나오게 해 주세요.

 

*저는 설탕 1큰술을 넣어 데쳤어요.

영상에서는 X

 

 

03

 

데친 닭을 흐르는 물에 헹군 후

진간장 반컵 (약 80ml)

고춧가루 5큰술

설탕 3큰술

미림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을 넣고

버무린 후

10분간 재워 주세요.

 

*저는 닭 데칠 때

설탕 1큰술을 넣어서

닭 버무릴 때는 2큰술만 넣었어요.

 

 

04

 

닭이 데쳐지는 동안

감자 2개~3개

양파 1개

대파 1대 큼직하게

청양고추 3개를 썰어주세요.

 

 

05

 

10분 뒤에 종이컵 기준 (180ml)

물 2컵을 넣어주고

 

 

06

 

썰어놓은 감자를 넣고

뚜껑 닫고

15분간 중불에 끓여 주세요.

 

 

07

 

15분 뒤 양파를 넣고

물이 졸았으면

물도 1컵 보충해 줍니다.

뚜껑 연 상태로

5분간 더 끓여 주세요.

 

 

08

 

5분 후 약불로 줄인 후

후추

청양고추 3개

대파 1대를 올려주면

닭볶음탕 완성입니다.

 

 

보글보글 닭볶음탕

 

 

10분간 재워서 그런지

간도 쏙 배어 있어 맛이 좋네요.

만들기도 간단하고요.

 

 

국물 맛이 좋아서 감자 으깨서

국물이랑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감자도 맛있긴 하지만

또 가끔은

고구마랑 떡사리를 넣어 만들어도 맛있겠어요 :)

 

 

 

 

 

 

 

 

 

순살로 만드는 손쉬운 마늘 닭볶음탕, 마늘 닭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뼈가 있으면 닭볶음탕 먹는 걸 귀찮아하더라고요. 😅 별걸 다 귀찮아하죠? ㅎㅎ 아무튼 그리하여 닭 허벅지 살로 마늘 듬뿍 넣고 마늘 닭볶음탕을 만들어 줬

arimarim.tistory.com

 

신의 한 수 재료로 전문점처럼 맛있는 걸죽한 닭볶음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로 꽃게탕을 만들어 먹고 반해서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를 살펴보다가 이번에는 닭볶음탕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arimarim.tistory.com

 

묵은지 닭도리탕 만들기 저녁 메뉴로 추천!

오늘의 요리 1분 요리 뚝딱이형의 레시피로 묵은지 닭볶음탕을 만들었어요. 지난번에 뉴스에 뚝딱이 형이 유튜브 요리 숏츠 부분 1위라던데 ㅋㅋ 그 분은 저를 몰라도 즐겨보는 유튜버라 괜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