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고추장 삼겹살을 만들었어요.
흔할 수 있는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지만
양파와 함께 곁들이면
맛도 좋고 비주얼까지 좋아
손님상에 올려도 훌륭한 고추장 삼겹살이 된답니다.


고추장 삼겹살 재료
 
양파
삼겹살
 
고추장 삼겹살 소스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
고춧가루
간장
매실액
다진마늘
후추


 

 

01
 
깨끗이 씻은 중간사이즈의 양파 2개를
얇게 채 썰어 주세요.
매운맛을 빼기 위해
물에 담가 주세요.
중간중간 물을 갈아 주세요.
 
*저는 남편이 양파 매운맛을 워낙 싫어해서
하루 전날 저녁부터 뺐어요.
 

 

02
 
삼겹살은 550g 준비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03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장 2큰술
매실액 2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조물 조물 무쳐
2시간 이상 숙성해 주세요.
 

 

04
 
양파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05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숙성해 둔 고추장 삼겹살을 올리고
중약불에서 천천히 구워 주세요.
 
한쪽이 완전히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
 

 

06
 
저는 약간 연탄에 구운 느낌으로다가
그을리게 하고 싶어
마지막에 불을 강불로 올렸어요.
 
이 부분은 개인 취향에 맞게
구워 주시면 됩니다.

 

07

 

물기를 뺀 양파를

접시에 담아 주세요.

 

하얀 접시보단

검은 접시를 추천드립니다 :)

 

 

맛있게 구운 고추장 삼겹살도

양파 위에 올리면

비주얼까지 훌륭한

고추장 삼겹살 완성입니다.

 

 

매운맛을 빼서 

부담 없이 양파와 함께

고추장 삼겹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남편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양파를 이렇게 한 번에

많이 먹는 적이 잘 없는 것 같아요 ㅎㅎ

 

 

만약 그래도 생 양파는 부담스럽다면

따로 구워서 밑에 깔아도 좋을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만든 고추장 삼겹살도

손님상에 가끔 내놓으면

손님들이 엄지 척하시더라고요.

가족들과도 만들어 먹고

손님초대요리로도 만들어 보세요 :)

 

 

 

 

 

 

 

대패삼겹 부추볶음 만들기 간단한 대패삼겹살 요리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성시경 님의 레시피로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꽤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 부추볶음 레시피입니다. 대패삼겹 부추볶음 재료 대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만들기 매콤하니 너무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백종원 쌤 레시피 중에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이 있는데 언니가 먼저 만들어 먹어보고 맛있다고 추천하길래 저도 마침 한인마트에 꽈리고추가 보여서 사다 만들어 보았어요. 꽈리고

arimarim.tistory.com

 

 

류수영 꼬기된장 만들기 정말 정말 맛있는 반찬 추천

오늘의 요리 이번에 류수영 님이 또 일을 내셨더라고요. 바로 꼬기 된장이라는 메뉴로 말이에요.ㅎㅎ 편스토랑 예고편 보고 엄청 기대했는데 이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류수영 꼬기된장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