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연어를 이용한 요리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었어요.

연어 스테이크는 보통

타르타르소스를 많이 곁들여 먹는데

제가 오늘 알려드릴 데리야끼 소스와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


연어 스테이크 재료

 

연어

소금

맛술

양파

간장

설탕

레몬즙

전분물


 

01

 

연어는 스테이크용으로

280g 준비했어요.

 

 

02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맛술 1큰술로

10분 정도 밑간해 주세요.

 

*후추는 가열하면 안 좋아서

저는 후추는 안 넣었어요.

 

 

03

 

양파는 1/4개를

채 썰어 준비했어요.

 

 

04

 

기름 두른 달군 팬에

연어를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껍질이 붙어 있으면

껍질 쪽부터 바삭하게 구워 줍니다.

 

너무 많이 뒤집으면

으스러질 수 있으니

한쪽면을 다 구우면

다른 쪽도 구워 주세요.

 

 

05

 

팬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레몬즙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저는 연어 구운 팬을 그대로 사용했는데

닦아서 식용유를 새로 넣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연어 스테이크만 먹을 경우

간장 3큰술이면 딱 좋았는데

밥반찬으로 먹을 경우에는

간장을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06

 

전분물을 빠르게 만들어 주세요.

전분 1 티스푼에

물 약간 넣고 섞어 주었어요.

 

 

07

 

전분물을 아주 조금만 넣고

뭉치지 않도록

소스와 함께 빠르게 섞어 줍니다.

 

 

08

 

전분물을 넣고

소스가 꾸덕해지면 불을 꺼줍니다.

 

 

연어 스테이크를 올려둔 접시에

데리야끼 소스를 부어 주세요.

 

 

연어 노릇하게 굽고

데리야끼 소스만

후다닥 만들어서

뿌리는 간단한 과정에 비해

근사한 결과물이지요?

 

 

예전에 부모님께

메로구이를 이 소스에 조려서

해드린 적이 있는데

엄마가 지금까지 먹어본 생선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하신 적이 있어요.

이번에 한국 갔을 때

한번 더 해드릴걸 생각을 못했네요... 

 

 

어쨌든 데리야끼 소스 뿌린

연어스테이크 소스의 맛은

환상입니다 :)

껍질 쪽은 바삭하고

연어는 촉촉하니 맛있어요.

데리야끼 소스에 넣은

양파도 식감이 좋으니

양파도 꼭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연어 숙성하기 집에서 즐기는 탱글탱글 숙성 연어회 연어 곤부즈메

오늘의 요리 생 연어를 좀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게 먹기 위해 연어를 숙성하기로 했어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성하면 식감이 아주 그냥!!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만드는 법은 아주

arimarim.tistory.com

 

 

연어러버들 모여라~ 간단하다! 예쁘다! 연어한쌈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살림남이라는 프로를 유튜브로 보게 됐는데 민우혁 님 이세미 님 부부가 손님 초대를 하는 장면에서 연어를 깻잎에 싸더라고요 그 장면이 너무 잠깐 나와서 연어를 깻잎에

arimarim.tistory.com

 

 

한그릇 요리, 연어 데리야끼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알바 할 때 제 파트가 아니라 어깨너머로 배운 연어 데리야끼 덮밥을 만들어 볼게요. 일할 때 점심시간이 따로 없었기에 알바 끝나고 집에 갈 때 밥 한 그릇씩 챙겨 주셨는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