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이연복 셰프님이 대사관 시절

직접 개발한 요리라는 

찹쌀 닭찜을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이 뭐 지지고 볶고 하는 게 아닌

찜기로 찌는 거라 생각보다 어렵지 않길래

도전해 보았네요.


이연복 찹쌀 닭찜 재료

 

닭날개 (닭봉)

찹쌀

대파

청양고추

알밤

진간장

설탕

후추

맛술

굴소스


 

01

 

찹쌀 300g을

찬물에 30분간 불려주세요.

 

 

02

 

닭날개 10개를 준비해

닭날개와 닭봉의

중간 연골 부분을 칼로 썰어 나눠 주세요.

 

*저는 손질이 다 된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700g 사용했습니다.

 

 

03

 

미림 1큰술

간장 1/2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춧가루 취향껏

설탕 1/2큰술

다진 파 1대

다진 청양고추 1개

 

위에 재료들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04

 

30분 불린 찹쌀을 물과 분리한 후

지퍼백에 넣고

밀대로 살짝 으깨 주세요.

 

 

05

 

찹쌀을 다시 볼에 넣고

굴소스 1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수저로 잘 버무려 주세요.

 

 

06

 

닭고기에 찹쌀을 묻힌 후

 

 

07

 

찜이 가능한 오목한 접시에

동그랗게 담아 주세요.

 

 

08

 

가운데는

밤 10개 정도를

채워 줍니다.

 

 

09

 

남은 찹쌀은 위에 덮어 주세요.

 

 

10

 

예열된 찜통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강불에서 20분 동안 쪄 주세요.

 

 

* 20분 후 뚜껑을 열어보니

잘 익은 것 같아

다른 접시로 옮겼는데

 

 

고기가 덜 익었더라고요 ㅜㅜ

 

이대로 다시 찜통에 옮겨

약 15분 더 쪄 주었어요.

 

 

이번에는 제대로 익었어요.

 

접시 모양이나

화력의 차이 때문에

같은 양이면

20분 이상 쪄 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양식 느낌이 제대로 나죠?

청양고추와 후추가 들어가니

느끼하지 않고

찹쌀이랑 밤도 함께 먹으니

몸보신하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고기는 간이 딱 알맞은 게 아니라서

소금 따로 찍어 먹어야 해요.

 

 

맛있게 먹다가

어느 정도 먹으니

물기가 없어서 좀 아쉽긴 했어요.

아무래도 백숙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지 ㅎㅎ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양을 반으로 줄여서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연복 셰프 닭다리 튀김 밥 만들기 맛있는 중식 레시피 대만식 닭다리 튀김 밥 레시피

오늘의 요리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 중에 한번 해보려고 눈여겨봐 놓았던 대만식 닭다리 튀김밥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만식 닭다리 튀김 밥 재료 닭다리 맛술 간장 굴소스 대파 생강 후추

arimarim.tistory.com

 

 

라면으로 새우 초면 만들기 누룽지탕 라면 만드는 법 라면으로 만드는 일품요리

오늘의 요리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님이 라면으로 맛있는 일품요리를 만드는 걸 알려주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저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누룽지탕 라면 새우 초면 재료 새우 청경채

arimarim.tistory.com

 

 

누룽지 백숙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찹쌀 누룽지 닭백숙!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압력밥솥으로 누룽지 백숙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때는 불 조절에 신경 쓰느라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불 조절 신경 쓸 필요 없이 누룽지 백숙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