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탕수육을 만들려고 사다 놓았던
돼지고기 등심부위를 이용해
등심 양념구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탕수육 만들기가 갑자기 귀찮더라고요 😅
양념 그대로 목살 부위를 이용해
목살 양념구이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양념돼지갈비 재료

돼지고기 등심 or 목살이나 갈비살

사과

대파

다진마늘

매실청

생강 or 생강가루

설탕

맛술

간장

참기름

후추

갈아 만든 배 or 콜

참기름


 

 

 

01

 

돼지고기는 600g 사용했어요.

 

 

02

 

키친타월로 핏물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03

 

고기 앞뒤로

칼집을 내줍니다.

 

 

04

 

믹서기에 사과 반 개와

대파 1대를 넣어 주세요.

 

 

05

 

생강가루 약간

갈아만든 배 200ml

다진마늘 1큰술

간장 6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매실청 2큰술

후추 약간

 

믹서기에 모두 넣어 줍니다.

 

*하루 숙성 시킬 경우

간장은 5큰술만 넣고

구워 먹어보면서

간이 부족하면

조금 더 추가해 주세요.

처음부터 간이 쎄면

돌이키기 힘들더라고요.

저는 30분 숙성시키고 먹어서

간장 6큰술 넣었어요!

 

 

06

 

믹서에 모든 재료를 잘 갈고

고기 위에 부어 주세요.

 

 

07

 

참기름 1큰술을 넣고

고기와 함께 잘 버무려 주세요.

 

*참기름은 믹서에 넣고 갈고 싶지 않아서

따로 넣었어요.

 

 

08

 

하루 숙성할 시간이 없어서

30분 숙성 후 달군 팬에 넣고

구워주었어요.

양념도 아까워서 다 넣고 구웠어요.

 

 

09

 

고기가 잘 익고

갈비 양념이 어느 정도 줄어들었을 때

집에 약간 남아있던

팽이버섯도 조금 추가해서 구웠어요.

 

 

접시에 옮겨 담아

통깨와 쪽파를 약간씩 뿌렸어요.

 

 

등심부위라 많이 부드럽지는 않았지만

간이 너무 쎄지 않아서

쌈야채에 쌈장 찍어 먹기 딱 좋았어요.

 

 

자극적이지 않게 맛있는

갈비양념으로

맛있는 돼지고기 양념구이

만들어 보세요 :)

 

 

 

 

 

 

 

 

 

소고기 야채말이 만들기 손님초대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눈으로 먼저 먹고 입으로 먹는 비주얼 요리인 소고기 야채말이를 준비해 봤어요 색감이 예쁜데 맛도 좋아서 손님 초대 요리로도 굿이에요 비록 저희집은 손님 초대를 하지

arimarim.tistory.com

 

너비아니 구이 만들기 손님상에 내놓기 좋은 예쁜 플레이팅 까지~

오늘의 요리 오늘은 오랜만에 너비아니 구이를 만들었어요. 너비아니는 얄팍하게 저며 갖은양념을 하여 구운 쇠고기예요. 원래는 궁중에서 먹던 불고기의 한 종류였으나 임진왜란 이후로 조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