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새우로

깐 새우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해물찜에 새우가 부족했던 분들

새우 까기 귀찮았던 분들은

깐 새우찜을 만들어 보시면 아주 만족스러울 거예요 :)

참고로 쿠캣 영상을 참고해 만들었답니다.


깐 새우찜 재료

 

새우

콩나물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통깨

 

깐새우찜 소스

 

고춧가루

진간장

맛술

생강

다진마늘

물엿

참기름

육수 (생수로 대체)

 

전분물


 

 

01

 

새우는 손질된 냉동 제품으로

500g 사용했어요.

먼저 새우를 잘 해동시켜 줍니다.

 

 

02

 

콩나물은 먼저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친 후

물을 빼주세요.

 

 

03

 

고춧가루 4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생강가루로 대체)

다진 마늘 1큰술

물엿 2큰술

참기름 4큰술

 

모두 그릇에 넣고 섞어

깐 새우찜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04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새우가 빨개지도록 볶아주세요.

 

 

05

 

육수 200ml와

양념장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생수 160ml로 대체했는데

충분했어요.

 

 

06

 

양념장이 잘 섞였으면

데친 콩나물을 넣고

주걱 두 개를 이용해

콩나물도 잘 섞어 주세요.

 

 

07

 

전분물 3큰술을 넣어가며

뭉치치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08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적당히 넣고

마지막으로 섞어 주세요.

 

 

접시에 담아

통깨를 듬뿍 뿌려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었더니

새우 양이 여느 식당 부럽지 않네요ㅎㅎ

콩나물과의 비율이 딱 좋더라고요.

 

 

또 이번에 구매한 새우가

엄청 크고 튼실해서

탱글탱글함이 남달랐어요.

양념도 맛있고

다 까져 있으니 먹기도 편해서

밥이랑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저는 넘 배 불러서 밥은 못 비벼 먹었지만

해물찜, 아귀찜 볶음밥처럼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아귀찜 만들기 집에서 파는 맛을? 쉽게 만드는 아구찜 레시피

오늘의 요리 이번에 백종원 님 레시피로 아귀찜을 만들어 먹으려고 찾다 보니 더 맛있어 보이는 아귀찜 레시피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이미 만들어 드신 분들의 댓글 반응도 좋고 양념 재료도

arimarim.tistory.com

 

 

간장뼈찜 만들기 돼지 등뼈찜 간장 등뼈찜 집들이 음식 추천

오늘의 요리 오늘은 돼지등뼈로 간장뼈찜을 만들어보았어요. 작년 여름에도 만들어 먹으려고 사다 놓았는데 빨리빨리 안 만들어 먹어서 만들기도 전에 냉장고에서 고기 맛이 가서 버렸던 게 기

arimarim.tistory.com

 

 

칠리새우 만들기 튀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누드 칠리새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잔뜩 사놓은 냉동새우로 칠리새우를 만들었어요. 튀겨서 만드는 버전도 좋지만 빠르게 휘리릭 만들어서 먹고 싶은 마음에 튀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칠리새우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