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뚝딱이 형 레시피 중에

따라 하고 싶은 요리가 생겨

재료들을 사다가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삼겹살 전골인데

수육을 해서 그냥 먹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채소들과 함께 삼겹살 전골로 먹는 거예요.

이름만 들어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삼겹살 전골 재료

 

수육용 삼겹살

된장

통마늘

통후추

사골육수

숙주

배추

대파

부추

 

삼겹살 전골 소스

 

간장

식초

설탕

다진마늘

청양고추

겨자


 

01

 

삼겹살은 수육용으로

약 600g 준비했어요.

 

 

02

 

냄비에 물 2L

된장 1큰술

통마늘 10개 (다진마늘로 대체)

통후추를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삼겹살을 넣고

40분간 삶아 주세요.

 

*물이 2L에서 500ml가

될 때까지 삶아 줍니다.

 

 

03

 

수육이 삶아지는 동안

숙주는 충분한 양을 준비해

깨끗이 씻어 놓고

 

 

04

 

대파 2대는

반으로 갈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05

 

부추도 한 줌 씻어

적당하게 썰어주고

 

 

06

 

배추도 약 5장 정도

숭덩숭덩 썰어주세요.

 

 

07

 

전골냄비 바닥에

숙주를 넉넉히 깔고

 

 

08

 

다른 야채들도

올려 주세요.

 

*팽이버섯도 추가한다는 게

깜빡했네요ㅠ

 

 

09

 

수육 전골 찍어먹을 소스로

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물 2큰술

설탕 0.5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다진 청양고추

겨자를 취향껏 넣고 섞어 주세요.

 

 

10

 

그 사이 잘 삶아진 수육 전골을

꺼내주세요.

 

수육 육수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겉면이 마르지 않도록

저는 뚜껑을 덮어 놓았어요.

 

 

11

 

수육 삶고 남은 500ml 육수에

사골 육수 500ml를 넣고

1L가 다시 500ml 될 수 있게

팔팔 끓여 주세요.

 

 

12

 

삼겸살 수육을 썰어 주세요.

저는 최대한 얇게 썰었어요.

 

 

13

 

야채 위에 수육을 올려 줍니다.

 

*한국에서 파는 수육용 삼겹살은 큼직한데

호주 한인마트에서 파는 수육 삼겹살들은 얇아서

예쁘게 놓기 너무 힘들었어요 ㅜㅜ

처음에는 예쁘게 놓으려고 노력하다

나중에 그냥 막 올렸네요 ㅎㅎ

 

 

14

 

완성된 육수를 체에 걸러

냄비에 넣고

뚜껑 닫고 다시 한번 팔팔 끓여 주세요.

 

 

삼겹살 수육 전골 완성입니다 :)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그만큼 담백하고 맛있어요.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아래쪽에 국물이 많았는데

그 부분을 안 찍었네요.

남은 국물에는 소면 넣어

고기 국수로 변신해도 된다고 해요 :)

물론 저는 배가 터질 것 같아

그렇게까지는 못 먹었어요ㅎㅎ

 

 

고기에 야채를 돌돌 말아

소스에 콕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습니다!

 

고기를 얇게 썰어서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샤브샤브나

고기 야채찜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육 전골도 만들어 보세요 :)

식감 좋은 팽이버섯 추가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ㅎㅎ

 

 

 

 

 

 

 

차돌박이 말이찜, 기름기 쏙 빠진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 요리

오늘의 요리 고기 요리를 가장 건강에 좋게 먹는 방법은 찌거나 삶는 거라고 하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고기를 찜 요리로 자주 먹고 있는데, 맛도 너무 좋아요.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

arimarim.tistory.com

 

 

세상 간단하고 맛까지 좋은 고기 국수 만들기 남은 수육요리

오늘의 요리 수육 삶은 날 남편이 힘을 못 내줘서 수육이 남아 버렸어요. 그래서 남은 건 일단 냉장고에 넣어놓고 또 뭘 만들어 먹을 수 없을까 하다가 사골 곰탕을 이용해 고기 국수를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낙지 샤브샤브 만들기 낙지 연포탕 만드는 법 기력회복에 최고

오늘의 요리 대가족이 모이니 한 끼는 엄마가 만들어 주신 오리 불고기를 먹고 한 끼는 외식을 하려고 했는데 큰 형부가 낙지를 잔뜩 사 오시겠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그래서 집에서 편하게 먹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