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닭볶음탕도 자주 만들어 먹는 메뉴중 하나인데
오늘은 맛있기로 소문난
편스토랑 류수영님의 레시피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닭볶음탕 재료
 
닭볶음탕용 닭
감자
양파
양배추
당근
설탕
대파
 
닭볶음탕 양념
 
고추장
다진마늘
간장
액젓


 

01
 
닭볶음탕용 닭은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닭에 남아있는 피와
잡내가 사라지게 하기위해
물에 잠시 담가주세요.
 

 

02
 
양배추 반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깨끗이 씻어 주세요.
 

 

03
 
궁중 팬을 예열한 후
닭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소금도 한꼬집 뿌려줍니다.
 
*닭을 초벌구이해 누린내 제거하는 과정
삶는 것보다 맛이 좋아진다고 해요.
 

 

04
 
닭이 노릇하게 구워지고
닭기름이 나오면
닭을 한쪽으로 몰아놓고
양배추를 넣어 주세요.
양배추에 소금도 약간 뿌려 줍니다.
 
*닭기름은 감칠맛을 올려주기 때문에
닦아낼 필요가 없습니다.

 

 

05
 
양배추 위로 닭을 올려
양배추가 닭기름에 지져지도록 해주세요.
 
양배추에서 채수가 나올수 있도록
뚜껑닫고 중불에서 10분동안 기다려 주세요.

 

양배추를 적게 넣은 분은

물을 약간 넣어주세요.
 

 

 

06
 
기다리는 10분동안
당근, 양파, 감자, 대파도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합니다.
 

 

07
 
설탕 3큰술
액젓 1큰술
간장 3큰술
고추장 4큰술 듬뿍
다진마늘 4큰술 듬뿍
 
그릇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달다는 댓글들이 보여서
저는 설탕 1큰술로 줄여 넣었어요.
 

 

08
 
만들어 놓은 양념을 넣고
닭을 볶아 주세요.
 

 

09
 
감자와 당근을 올려주세요.
 

 

10
 
양념 담았던 그릇에
물 500ml를 넣고
냄비에 부어 주세요.
 

 

11
 
양파와 대파도 얹어 주세요.
 

 

12
 
끓기 시작하면 뚜껑 닫고
20분 기다려주세요.
 

 

13

 

보글 보글 닭볶음탕

 

저는 20분 후

뚜껑 열고 조금더 졸여 주었어요.

 

 

먹어보니 양배추랑 양파에서 단맛이 나와서

설탕은 1큰술만 넣길 잘 한것 같아요.

 

닭볶음탕에 들어간 닭고기도 당연히 맛있지만

감자랑 닭볶음탕 국물

양배추도 너무 맛있어요.

 

 

많은 분들이 댓글에

왜이렇게 맛있다고

극찬을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저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편스토랑 류수영 갈비치킨 만들기 만원으로 식탁이 풍부해져요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 나와 고물가 시대에 만들어 먹기 좋은 만원 치킨 2탄으로 알려주신 갈비치킨을 만들어 보았어요. 만원 치킨 1탄은 아직 안 만들어 봤는데 만원 치킨 1탄도

arimarim.tistory.com

 

 

순살로 만드는 손쉬운 마늘 닭볶음탕, 마늘 닭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뼈가 있으면 닭볶음탕 먹는 걸 귀찮아하더라고요. 😅 별걸 다 귀찮아하죠? ㅎㅎ 아무튼 그리하여 닭 허벅지 살로 마늘 듬뿍 넣고 마늘 닭볶음탕을 만들어 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