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꽤 오래전에 생생정보통 같은 프로에서

흑미로 오리백숙을 만들어 파는 걸 본 적이 있는데

완성된 모습이 오골계 같기도 하고

맛있어 보여서 가족들이 놀러왔을 때

만들어 준적이 있어요.

다들 오골계인줄 알더라고요 ㅎㅎ

무튼 호주는 예전만해도

마트에서 오리고기 판매를 거의 안 하다시피 했는데

요즘은 통오리 까지 팔더라고요.

그래서 몸보신도 할 겸

통오리를 사다

흑미 오리백숙을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네요.

 


흑미 오리백숙 재료

 

오리 한마리

흑미

찹쌀 (선택)

대파

양파

마늘

밤 (선택)

소금


 

 

01

 

오리 한 마리를 준비해

잡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꽁지 부분과

날개 끝 부분은 잘라내주세요.

 

흐르는 물에 내장 부분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오리를 압력밥솥에 삶았는데

오리 사이즈가 너무 커서

저는 6 조각으로 썰어서 씻어 놓았어요.

지방이 너무 많은 부분들도

손질했어요.

 

 

02

 

흑미 반컵과

찹쌀 반컵을 섞어

깨끗이 씻은 후

압력밥솥에 깔아주었어요.

 

*흑미만 사용해도 상관없는데

집에 찹쌀이 있어서

그냥 이번에는 섞어서 사용해 보았어요.

 

 

03

 

그 위로 손질해 놓은

오리고기를 올려주세요.

 

 

04

 

닭백숙 할 때처럼

마늘 여러 개와

대파 

양파 1개

냉장고에 밤도 있어서

밤도 올려 주었어요.

 

대파는 다 썰어서 냉동해 놓은 것뿐이라

그걸 사용했네요.

여기에 백숙용 약초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05

 

오리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세요.

 

 

06

 

꽃소금 1큰술로 밑간도 해주세요.

 

 

07

 

압력밥솥 뚜껑을 닫고

추가 돌기 시작하면

센 불에서 그대로 5분

중 약불로 낮춰서 40분

불 끄고 뜸 들이기까지

기다려 주세요.

 

 

08

 

모든 과정을 마치고

아주 잘 익은 오리백숙의 모습입니다.

찹쌀 안 섞고

흑미만 넣으면

훨씬 까맣게 나오는데

이번에는 찹쌀을 섞었더니

보라색에 가깝네요.

 

 

오리백숙을 먹기 위해

좀 더 넓은 냄비로 옮긴 후

다시 한번 끓여주었어요.

 

 

오리가 큼직하니

양이 엄청나더라고요.

고기도 아주 알맞게 잘 익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소금으로 간 맞춰서

죽까지 먹을 수 있으니

더욱더 배가 빵빵해져요.

 

 

남편이랑 아이

그리고 저까지 흑미 오리백숙으로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저희처럼 몸보신이 필요하신 분들은

흑미 오리백숙 추천합니다 :)

 

 

 

 

 

 

 

기사식당 오리불백 만들기 만들기 쉬운 오리불백 레시피

오늘의 요리 언니가 엄마표 오리고기 5kg을 택배부탁해서 아빠가 도매집에 오리고기를 미리 주문하실때 저도 오리 슬라이스 1kg을 부탁했어요. 해보고 싶었던 오리 요리들이 있는데 호주에서는

arimarim.tistory.com

 

 

오리주물럭 만들기 전문점 부럽지 않은 엄마표 오리 불고기 레시피

오늘의 요리 15년 넘게 가족들이 모일 때면 엄마가 꼭 만들어 주시는 요리가 있어요. 바로 오리 주물럭이에요. 가족들이 모이면 꼭 한 끼는 오리 주물럭으로 먹을 정도로 맛있고 먹고 나서도 속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닭곰탕 레시피 보양식으로 좋은 닭곰탕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몸이 허한지 보양식을 먹고 싶어 하길래 닭곰탕을 끓여 보았어요. 삼계탕 만드는 거랑 거의 비슷해서 어려울 거 하나 없는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닭곰탕 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