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항상 쟁여놓는
두부와 스팸을 이용해
스팸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스팸과 두부를 이용해 은근히 많은
반찬을 만들 수가 있네요.


스팸두부조림 재료

스팸
두부
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물엿
생수
계란
대파



01

두부 반모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저는 11조각이 나왔네요.


02

스팸도 작은 캔으로 준비해
비슷한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치면
짠기와 기름기,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03

두부와 스팸을 작은 팬에
사진처럼 빙 둘러주세요.


04

다진마늘 1/2 큰술
고춧가루 2/3 큰술
간장 or 참치액 1큰술
물엿 1큰술
물 160ml도 부어주세요.


05

양념을 잘 섞어
두부와 스팸에 끼얹어 가며
졸여주세요.


06

국물이 거의 졸았으면
가운데 계란 한 개를 톡 까서 넣어주세요.


07

저는 노른자를 터트렸어요.
대파도 약간 넣어줍니다.


08

마지막으로 뚜껑 닫고
약불에서 계란을 익혀주세요.


스팸두부조림
마치 라따뚜이처럼 예쁘네요 ㅎㅎ


스팸두부를 함께 퍼서
밥에 얹어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어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스팸두부조림
반찬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스팸 고추장 볶음 만들기 (feat. 스팸 두부 조림)

오늘의 요리 정말 뭘 먹어야 될지 모르겠는 날이었어요. 항상 쟁여 놓는 스팸이나 구워 먹을까 하다가 뚝딱이형 레시피 중에 스팸으로 만들어 놓는 밑반찬인 스팸 고추장 볶음이 생각나 블로그

arimarim.tistory.com

 

 

스팸두부구이 만들기 스팸두부 샌드위치 레시피

오늘의 요리 이사하고 정리하느라 계속 사 먹거나 대충 고기, 생선 구워 먹다가 정식으로 첫 요리를 했습니다. ㅎㅎ 장 봐 놓은 게 별로 없어 있는 재료로 뭘 할까 하다가 스팸 두부구이를 만들

arimarim.tistory.com

 

 

스팸두부볶음 만들기 두부요리 맛있고 간단한 반찬 추천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른 요리에 사용하고 냉장실에 애매하게 남아있던 두부 반모와 스팸으로 스팸두부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엄청 간단한데 맛도 좋답니다. 스팸두부볶음 재료 두부 스팸 홍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