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다른 분 블로그에 놀러 갔다

식당에서 닭갈비 먹고 온 사진을 보니

급 닭갈비가 먹고 싶어 져

오랜만에 닭갈비를 만들었어요.

식당에서 닭갈비를 먹으면

맛은 있지만 고기 양이 항상 아쉬운데

집에서 닭갈비를 만들면

맛도 있으면서

야채보다 고기가 더 많아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닭갈비 재료

 

닭다리살

당근

양파

대파

떡볶이 떡

양배추

깻잎

 

닭갈비 양념

 

고추장

고춧가루

맛술

다진마늘

간장

굴소스

설탕

카레가루

후추


 

 

01

 

닭다리 살은 먹기 좋게 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 700g 사용했어요.

양은 3~4인분 나오더라고요.

 

 

02

 

신선한 닭이면 우유에 재웠다 사용할 필요 없지만

저는 한번 냉동했다 해동한 닭다리 살이라

우유를 부어 15분 정도 담가뒀어요.

 

 

03

 

넓은 궁중팬에 

양배추 1/4통

떡 한 줌

대파 1대

양파 1개

당근 반 개를 썰어 넣었어요.

 

 

04

 

닭은 체에 걸러 우유만 버린 후

다시 볼에 담고

설탕 3큰술

맛술 3큰술

간장 3큰술

다진마늘 3큰술

카레가루 1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4큰술

후추 톡톡 넣고

잘 버무려 주었어요.

 

 

05

 

가운데 양념한 닭갈비를 넣고

 

 

06

 

뚜껑 닫고 약불에 5분 정도

잠시 두었어요.

 

 

07

 

이제 닭갈비를 야채와 잘 섞은 후

 

 

08

 

뚜껑 닫고 중불에서 익혀 주세요.

 

 

09

 

떡과 고기가 익으면

깻잎을 넣고 섞어 주세요.

 

 

닭다리 살을 한 번에 다 사용했더니

양이 엄청 많이 나왔어요 ㅎㅎ

부족함 없이 실컷 먹었네요.

 

 

저는 닭갈비를 쌈무랑 먹는 걸 좋아해서

먹을 만큼 덜어서

쌈무에 싸 먹었어요.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치즈 불닭 만들기

오늘의 요리 매운걸 잘 못 먹지만 그래도 좋아는 하기 때문에 가끔 매운 요리를 해요 대신 죽도록 맵게는 못하고 맛있게 맵게~ 남편이랑 저랑 감당할수 있을 정도로 맵게 불닭을 만들었어요 다

arimarim.tistory.com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치즈 닭갈비 레시피

생각해 보면 브리즈번에는 닭갈비 전문점이 없어요 가보진 않았지만 한 군데 있었는데 폐업했다는ㅜㅜ 그래서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땐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죠!! 이번에 닭갈비가 땡기길래 오

arimarim.tistory.com

 

 

순살로 만드는 손쉬운 마늘 닭볶음탕, 마늘 닭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뼈가 있으면 닭볶음탕 먹는 걸 귀찮아하더라고요. 😅 별걸 다 귀찮아하죠? ㅎㅎ 아무튼 그리하여 닭 허벅지 살로 마늘 듬뿍 넣고 마늘 닭볶음탕을 만들어 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