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등심 두 개를 구매해

하나는 자취요리신 목살 양념구이로

하나는 뚝딱이 형 목살 양념구이로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두 레시피 다 너무 맛있어 보여서

이번에는 뚝딱이 형의 양념 치킨 맛 나는

목살 양념구이를 만들어 보았네요.


 

목살양념구이 재료

 

목살

소금

후추

맛술

전분가루

찹쌀가루

마늘

 

물엿

케첩

다진마늘

고추장

진간장

양파

파채


 

01

 

목살 600g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저는 300g을 사용했지만

기존 레시피대로 적을게요.

 

 

02

 

볼이나 비닐에 고기를 담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생략함)

맛술 2큰술을 넣고 밑간해 주세요.

 

 

03

 

전분가루 5큰술

찹쌀가루 1큰술을 넣고

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흔들어 주세요.

 

 

0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목살과 통마늘을 취향껏 넣고

바짝 구워주세요.

 

*저는 통마늘은 생략했어요.

 

 

05

 

고기가 익으면

고기는 한쪽에 꺼내놓고

마늘은 팬에서 그대로 으깨주세요.

 

 

06

 

새 팬에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마늘을 사용하지 않아서

팬에 기름기를 닦아내고

양념을 만들었어요.

 

 

07

 

물 3스푼

물엿 180ml

케첩 5스푼

다진마늘 2스푼

고추장 3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양파 40g

 

*저는 모두 반으로 줄여서 사용했어요.

고추장은 1큰술만 넣었고요.

 

 

08

 

고기를 굽던 팬에

고기와 양념을 넣고

모두 섞어 주세요.

 

 

파채를 준비해

그 위에 양념 고기를 올려야 하는데

저는 파채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못했어요 ㅠㅠ

 

 

파채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는데

없어서 아쉽네요.

고기를 반으로 줄여서 사용했기 때문에

양념은 반 이하로 넣었는데

야채와 함께 먹지 않아서 그런지

많이 짜더라고요 ㅠㅠ

양념은 맛있는데 아쉬웠어요.

다음번에는 양념 조절을 잘해서

다시 만들어 보려고요!

 

 

 

 

 

 

간단한 목살 양념구이 만들기 돼지 목살 양념구이 만들기 돼지 등심 양념구이

오늘의 요리 오늘은 자취요리신 님 레시피로 돼지 목살 양념구이를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호주 마트에 목살 부위 썰어 놓은 게 안 보여서 등심 부위를 이용하긴 했는데 어쨌든 간단하고 맛

arimarim.tistory.com

 

 

짜지않은 돼지 갈비 만들기 돼지갈비양념 만드는 법 목살 양념구이 등심 양념구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탕수육을 만들려고 사다 놓았던 돼지고기 등심부위를 이용해 등심 양념구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탕수육 만들기가 갑자기 귀찮더라고요 😅 양념 그대로 목살 부위를 이용해

arimarim.tistory.com

 

 

류수영 꼬기된장 만들기 정말 정말 맛있는 반찬 추천

오늘의 요리 이번에 류수영 님이 또 일을 내셨더라고요. 바로 꼬기 된장이라는 메뉴로 말이에요.ㅎㅎ 편스토랑 예고편 보고 엄청 기대했는데 이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류수영 꼬기된장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