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냉장고에 반모 남아있던 두부를 이용해

참치도 넣고 참치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주 간단하고 쉬우면서 맛있는

참치 두부조림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참치 두부 조림 재료

 

캔참지

두부

청양고추

대파

고춧가루

간장

설탕

다진마늘

액젓

들기름

통깨


 

01

 

두부는 반모만 먹기 좋은

두께로 썰어 준비했어요.

 

 

02

 

대파 흰 대 부분과

청양고추 취향껏 썰어 준비해 주세요.

 

 

03

 

두부를 먼저

팬에 깔아 주세요.

 

두부 반모만 사용해서

작은 팬을 이용했어요.

 

 

04

 

고춧가루 1스푼

진간장 1스푼

물 100ml

설탕 약간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끓여 주세요.

 

 

05

 

조금 끓었을 때

간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간장이나 액젓 1스푼을 넣어 주세요.

 

 

06

 

썰어놓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07

 

참치캔은 작은 걸로 준비해

기름까지 넣었어요.

 

 

08

 

두부조림 국물이 거의 졸았을 때

들기름까지 둘러주면

더 풍미 있고 맛있는

두부조림이 완성됩니다.

 

 

통깨는 필수로 팍팍 뿌려 주세요.

 

 

바쁜 아침이나 저녁

반찬으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참치 두부조림입니다.

 

 

참치와 두부가 들어간 맛있는 두부조림

들기름도 꼭꼭 넣어 주세요!

밥에 올려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어요.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부조림 만들기 빠르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대패두부조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밥백선생을 보고 배운 레시피인 대패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대패와 두부는 저희 집 냉동실과 냉장실에 각각 항상 있어야 든든한 재료인데요. 마침 대패삼겹살과

arimarim.tistory.com

 

 

스팸두부조림 만들기 간단한 반찬으로 좋은 스팸두부조림 레시피 스팸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항상 쟁여놓는 두부와 스팸을 이용해 스팸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스팸과 두부를 이용해 은근히 많은 반찬을 만들 수가 있네요. 스팸두부조림 재료 스팸 두부 간

arimarim.tistory.com

 

 

두부요리 모음 두부 활용 요리 30가지 순두부 요리 모음 두부 요리 추천

제가 그동안 올렸던 레시피들 중에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인 두부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들을 모아봤어요. 01. 두부와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드는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유부초밥 레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