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항상 먹던 방식의 삼계탕 대신

들깨 삼계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남편도 아이도 먹고 힘이 나면 좋겠네요.


들깨 삼계탕 재료

 

삼계탕용 약재

생수

들깨가루

찹쌀가루

콩가루

꽃소금

고명용 대파


 

01

 

잡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날개 끝 부분과

꽁지 부분을 잘라내고

목기름도 제거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씻어

핏물을 제거합니다.

 

 

*아이가 어려서

평소에는 양파, 대파, 마늘로

육수를 내다가

이번에는 삼계탕용 약재를 준비해 보았어요.

 

 

02

 

작은 약재는 닭 속에 집어넣었고

 

*찹쌀을 미리 불렸다

함께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03

 

닭 속에 들어가지 않는

큰 약재는 닭과 함께 끓였어요.

 

물이 끓기 시작할 때

닭을 넣어 주세요.

닭이 잠길 정도의 물 양이면 됩니다.

 

*육수용 약재는

면포에 한꺼번에 다 넣어서

끓이셔도 좋습니다.

 

 

04

 

뚜껑 닫고

강불로

50분 동안 삶아 주었어요.

 

*중간에 한번 닭의

위치를 바꿔 주었습니다.

 

 

05

 

50분 후

잘 삶아진 닭은 한쪽에 빼놓고

약재는 건져 주었어요.

 

 

06

 

콩가루

찹쌀가루

들깨가루를

1:1:1 비율로 물을 넣어가며

진하게 섞어 주었어요.

 

 

*이때 꽃소금도 1스푼 같이 섞어 주세요.

 

 

07

 

육수에 넣고

3분 정도 약불에서

보글보글 끓여 주었어요.

 

 

08

 

걸쭉해진 들깨 육수를

삼계탕 위에 부어 주세요.

 

 

닭은 야들야들하고

들깨 삼계탕 국물은

아주 걸쭉하니 진하네요.

 

 

집에서 몸보신 제대로 했습니다 :)

 

 

몸보신 요리를 찾고 계신다면

들깨 삼계탕 어떠세요?

 

 

 

 

 

 

백종원 닭곰탕 레시피 보양식으로 좋은 닭곰탕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몸이 허한지 보양식을 먹고 싶어 하길래 닭곰탕을 끓여 보았어요. 삼계탕 만드는 거랑 거의 비슷해서 어려울 거 하나 없는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닭곰탕 재

arimarim.tistory.com

 

 

오리백숙 만들기 집에서 오리탕 만드는 법 흑미 오리백숙 흑미오리탕 레시피

오늘의 요리 꽤 오래전에 생생정보통 같은 프로에서 흑미로 오리백숙을 만들어 파는 걸 본 적이 있는데 완성된 모습이 오골계 같기도 하고 맛있어 보여서 가족들이 놀러왔을 때 만들어 준적이

arimarim.tistory.com

 

 

누룽지 백숙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찹쌀 누룽지 닭백숙!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압력밥솥으로 누룽지 백숙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때는 불 조절에 신경 쓰느라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불 조절 신경 쓸 필요 없이 누룽지 백숙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