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통조림 골뱅이를 이용해
버터골뱅이 볶음을 만들었는데
일반적인 레시피와는 다르게
조금 색달랐던 차예련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마늘버터골뱅이 재료

통조림 골뱅이
마늘
청고추
홍고추
캔옥수수
올리고당
버터
소금
참기름



01

골뱅이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혼자 먹을 거라
반캔만 사용했어요.


02

마늘도 한 줌 준비해 주세요.
통마늘로 사용하거나
저처럼 편 썰어주세요.


03

청양고추와 홍고추도 취향껏 준비합니다.


04

버터를 듬뿍 넣고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05

중불로 올려
마늘이 노릇해지도록 볶아줍니다.


06

골뱅이도 넣고 볶아주세요.


07

소금과 참기름도 약간씩 넣어주세요.


08

청고추와 홍고추
캔옥수수 2~3큰술도 넣어주세요.


09

올리고당을 한 바퀴 둘러 마무리해 주세요.


캔옥수수와 올리고당이 들어가는 게
신기한 마늘버터골뱅이 볶음이에요.


근데 고추만 들어간 것보다
색감이 확실히 예쁘네요.


약간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하고 쫄깃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옥수수가 먹기 힘들어서 끝에는
수저로 퍼먹었네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앞으로 버터골뱅이 볶음은
이 방법으로 자주 해먹을 듯 싶네요 :)

 

 

 

 

 

 

새콤 달콤 매콤한 골뱅이 쫄면 만들기 쫄뱅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쫄면이 땡겨서 만들어 먹으려고 재료를 보다 보니 마침 골뱅이 사다 놓은 게 있어서 골뱅이 쫄면으로 만들었어요 보통은 간단하게 골뱅이를 비빔면에 넣어 골빔면으로 만

arimarim.tistory.com

 

 

골빔면 만들기 골뱅이 소면 먹고 싶을 때 간단히 만들어 먹기 좋은 골뱅이 비빔면

오늘의 요리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골뱅이 비빔면 골빔면을 만들었어요. 골뱅이 소면 만들기는 귀찮고 간단히 만들어 먹고 싶을 때 골빔면 정말 추천해요. 골뱅이 비빔면 재료 골뱅이 비빔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