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평소에 즉석 떡볶이는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뚝딱이 형이 즉석 떡볶이 레시피 올린 게

너무 맛있어 보여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즉석떡볶이 재료

 

밀떡

라면

어묵

양배추

물엿

설탕

고운 고춧가루

다진마늘

고추장

다시다

짜장가루

라면스프

삶은계란


 

01

 

밀떡 100g은 잠시 물에 불려 사용했어요.

 

 

02

 

물엿 5큰술

설탕 3큰술

고운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시다 1큰술

짜장가루 2큰술

라면스프를 넣고

모두 잘 섞어 주세요.

 

 

03

 

냄비에 떡과

어묵 2장

양배추 100g을 넣어줍니다.

 

 

04

 

물 700ml를 부어주세요.

 

 

05

 

영상에서는

라면을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였는데

저는 사진 찍고 하다 보면

면이 불까 봐

다른 재료들 먼저

한번 부르르 끓이고

면사리를 넣었어요.

 

 

06

 

만들어둔 소스는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양념장을 넣어가며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07

 

삶은 달걀도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짜장 맛도 많이 나는

즉석떡볶이입니다.

지난번에 짜파게티로 만든

짜장 라볶이랑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맛있게 먹었지만

저는 역시 즉떡 파는 아닌 거 같아요ㅎㅎ

간이 쏙 베인 떡을 좋아해서 그런가 봐요.

분식집 떡볶이 파 ㅎㅎ

 

그래도 즉떡파인 분들은 해 먹어 보고

맛있다는 댓글을 많이 달았더라고요 :)

 

 

떡은 국물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고

면사리는 간이 쏙 배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짜파게티 짜장떡볶이 만들기 짜파볶이 짜장 라볶이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짜파게티로 간단하게 짜장 떡볶이 또는 짜장 라볶이를 만드는 레시피가 있길래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추가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귀찮아서 최소한의

arimarim.tistory.com

 

 

박막례 국물 떡볶이 만들기 국물이 끝내주는 간단한 떡볶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가끔 박막례 할머님 레시피를 따라 해 먹을 때가 있는데 떡볶이 레시피는 따라 만든 적이 없더라고요. 박막례 할머니 떡볶이 레시피는 맛있기로 유명해서 벌써 밀키트도 나와있는

arimarim.tistory.com

 

 

배떡 로제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 레시피와 자꾸 생각나는 맛!

오늘의 요리 뚝딱이 형 레시피를 좋아하고 많이 따라 만들어 먹는 사람으로서 뚝딱이 형이 첫 영상으로 올렸던 배떡 로제 떡볶이를 이번에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뚝딱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