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을 보는데

차예련 님이 케일 김치를 소개해 주더라고요.

한참 케일 주스 갈아먹다 요즘 뜸한 상태였는데

케일로 김치를 만들어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아

저도 필요한 재료들을 사다 만들어 보았어요.


케일 김치 재료

 

케일

부추

홍고추

마늘

까나리 액젓

생강가루

고춧가루

천일염

 

찹쌀풀 (생략)


 

01

 

케일 데칠 물을 올리고

절인다는 느낌으로

천일염을 3큰술 넣어 주세요.

 

 

02

 

물이 끓으면

케일의 쓴 맛을 없애기 위해

숨이 죽을 정도로만

살짝 데쳐 주세요.

 

데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줍니다.

 

*방송에서는 케일 40~50장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호주 케일은 번치로만 팔아서

저는 한 묶음 사서

줄기 부분을 다듬어서 사용했어요.

 

 

03

 

아삭한 식감을 위해

무를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저는 작은 무 1개를 다 썰어서 사용했어요.

 

 

04

 

부추도 듬성듬성 썰어 줍니다.

 

 

05

 

홍고추 20개와

마늘 10~15개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06

 

볼에 썰어둔 부추와 무를 담고

잘 갈린 양념을 부어 주세요.

 

 

07

 

고춧가루 4큰술

까나리 액젓 3큰술

 

*차예련 님이 액젓 붓는 걸 멈추지 않고

3큰술로 계량하기 때문에

조금 더 넣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

 

 

08

 

설탕 소금은 왕창 넣으라고 해서

간 보면서 더 넣으려고

일단 설탕 1큰술

소금은 1/2큰술만 넣었어요.

 

생강가루도 약간 넣어 줍니다.

 

 

09

 

찹쌀풀을 넣고

양념을 잘 무쳐 주세요.

 

이대로 먹어도 넘 맛있네요!

 

*저는 찹쌀풀은 생략했어요.

 

 

10

 

물긴 뺀 케일을 한 장 깔고

양념을 발라 주세요.

양념 깻잎 하듯

케일에 만들어 둔 양념 속을 한 장씩 발라 줍니다.

 

 

저는 바로 먹지 않고

며칠 숙성한 후

가위로 썰어 먹었는데

맛이 너무 좋았어요!

 

수육이 생각나는 맛이에요.

 

 

모든지 김치로 만들어 버리는 한국인들 ㅎㅎ

앞으로 케일김치도 종종 만들어 먹으려고요.

 

당뇨병 예방

암 예방

뼈 건강 증진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 유지

눈 건강 유지 등에 좋은 케일

김치로도 만들어서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

 

 

 

 

 

 

 

 

이소라 케일 주스 만들기 역주행 주스 케일사과주스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우연히 보게 된 집사부 일체에서 이소라 님이 소개해준 케일 주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여러 가지 주스 레시피를 알려줬는데 그나마(?)ㅎㅎ 제일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케일

arimarim.tistory.com

 

 

찐한 양념이 매력적인 칼국수 전문점 겉절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도 저도 밥 먹을 때 따로 김치를 찾지 않기 때문에 김치는 요리에 쓰기위해 조금씩만 사다 먹는 편이에요. 김장은 엄마 도와드렸던 게 전부네요. 겉절이도 가뭄에 콩 나듯 가끔

arimarim.tistory.com

 

 

사과 당근 주스 만들기 사과 주스 당근 주스 건강 주스 레시피

오늘의 음료 오늘은 사과와 당근을 이용한 건강주스로 사과당근 주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비타민 A 음식 당근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 바로 사과라고 해요. 장건강과 면역력, 간을 보호하고 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