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항상 쟁여 두는 대패 삼겹살을 이용해

대패 삼겹살 김치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김치전도 맛있는데

대패 삼겹살까지 들어가

더 맛있는 대패 김치전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대패 삼겹살 김치전 재료

 

대패 삼겹살

부침가루

김치

소금

식용유


 

01

 

대패 삼겹살은 사용할 만큼

구워 주세요.

 

 

02

 

대패 삼겹살은 바삭하게 구운 후

한쪽에 빼 두고

기름은 닦아냈어요.

 

 

03

 

부침가루는 180g 사용했어요.

 

튀김가루와 섞어 사용하면

더 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는데

집에 부침가루만 남아서

이번에는 부침가루만 사용했어요.

 

 

04

 

김치는 170g 정도 쫑쫑 썰어 넣고

색이 연해서

김치국물을 2~3스푼 더 넣고 

섞어 주었어요.

 

 

05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넣어 주세요.

 

 

06

 

반죽 위로

구워 놓은 대패 삼겹살을

골고루 올려 줍니다.

 

 

07

 

색이 좀 심심해 보여서

쪽파도 뿌려 주었어요.

 

*강불에서 지지다 보면

쪽파가 거뭇거뭇 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반죽에 넣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

 

 

08

 

한쪽이 다 익었으면

반대쪽도 뒤집어서

뒤집개로 꾹꾹 눌러가며 잘 익혀 주세요.

 

*반죽을 두 번에 나눠서 구웠더니

전이 아주 얇지는 않아요.

얇은 전을 원한다면

반죽을 세 번에 나눠서 만들어 주세요.

 

 

바삭한 대패 삼겹살이 중간중간 씹히는

맛있는 대패 김치전입니다.

대패 삼겹살은 아주 활용도가 굿이에요.

저는 간을 좀 약하게 해서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찍어 먹었어요.

 

 

피자칼로 이렇게 썰어주면

먹기도 아주 편해요.

막걸리가 생각나는 대패 김치전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참치김치전 만들기 한입에 쏙 먹기 좋은 미니 참치 김치전 레시피

오늘의 요리 손님 초대할 때 상 위에 전 종류도 몇 종류 내면 상차림이 더 풍성해지는 것 같아요.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기도 하고요. 지난번에 가족들 모일 때도 만들어서 반응이 좋았던 미니

arimarim.tistory.com

 

 

맛있는녀석들에 나온 치즈 김치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얼마 전 맛있는 녀석들 비빔 특집에서 치즈 김치전을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어머! 저건 꼭 먹어야 해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ㅋㅋ 김치전에 치즈만 얹어서 구우면 비주얼 폭발 🌋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가성비 좋은 요리 콩불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꽤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어쩌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네요.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