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이 골라온 냉동만두가
별로 맛이 없다고 안 먹고 있어서
만두강정으로 변신시켜 보았어요.



만두강정 재료

냉동만두
식용유
고추장 1큰술
케첩
간장 2/3큰술
물엿 2큰술

참기름
통깨



0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두를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02

만두가 구워지는 동안
만두강정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고추장 1큰술
케첩 1큰술
간장 2/3큰술
물엿 2큰술
물 2큰술
참기름 0.5큰술
통깨

*고추장을 줄이고

케첩 양을 늘리셔도 됩니다.

 


03

만두가 속까지 구워졌으면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닦아내 주세요.


04

약불에 만들어 둔 만두강정 양념을 넣고
만두에 잘 버무려줍니다.


만두 굽고 양념만 만들어
버무리면 완성이라 너무 간단하네요.


겉에 맛있는 양념이 이렇게 묻으니
남편이 만두에서 특유의 향이 난다고 했던 게
사라지더라고요 :)
만두강정, 양념만두!
간단한 냉동 만두요리로 추천합니다.

 

 

 

 

 

군만두 양념 조림 만들기 매콤 만두 찜 만드는 법 밥에 비벼 먹는 만두 요리 냉동만두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제 따라 해 먹어야지라고 생각만 하던 자취 요리 신 님의 군만두 양념조림을 만들었어요. 언니가 먼저 만들어 먹어보고 맛있다고 알려주길래 냉동만두도 처리할 겸 만들

arimarim.tistory.com

 

 

계란 만두전 만들기 냉동만두 활용 요리 만두전 간단한 메뉴 추천

오늘의 요리 요즘 미우새, 전참시 같은 TV프로그램에 만두전이 많이 나오는데 저희 집 냉동고에도 빨리빨리 안 먹고 있는 냉동만두가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 만두전 재료 냉동만두

arimarim.tistory.com

 

 

사천탕수만두 만들기 매콤달콤 이색 냉동 만두 요리

오늘의 요리 이사는 얼마 안 남았고 냉동실에 아직 냉동만두가 많이 남아 있네요. 만두 요리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사천 탕수육 소스로 버무린 사천 탕수 만두를 만들기로 했어요. 사천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