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베이컨, 떡, 계란을 이용해
간단하고도 맛있는
베이컨 떡볶음을 만들었어요.
간식으로도 좋고
반찬으로 먹어도 좋은
베이컨 떡볶음 레시피 시작할게요.



베이컨 떡볶음 재료

베이컨
떡국떡
계란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다진마늘
식용유
통깨
쪽파 (선택재료)



01

떡국떡 200g을
물에 10분 정도 불려주었어요.


02

베이컨은 4장을 사용했어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03

계란 1개도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04

팬에 식용유를 약간만 두르고
약불에서 다진마늘 1큰술을 볶아주세요.


05

마늘향이 올라오면
불을 중불로 바꾸고
베이컨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06

베이컨이 어느 정도 볶아지면
물기 뺀 떡국떡을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07

떡이 말랑해졌으면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베이컨이 짜기 때문에
베이컨 양에 따라 간장을 조절해 주세요.
반찬이 아닌 간식으로 먹는다면
소금만 살짝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08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도 넣어주세요.


09

이제 베이컨 떡볶음을 한쪽으로 밀어놓고
계란을 부어 스크램블 해주세요.


10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마무리는 통깨와 쪽파로 했어요.

 

간장으로 볶아서 짭조름하게
베이컨과 함께 반찬으로 먹었네요.
아이도 잘 먹어서 좋았습니다 😀

 


냉동실에 떡국떡이 있다면
베이컨 떡볶음을 만들어서
안주, 간식, 반찬으로 즐겨보세요 :)

 

 

 

 

 

 

 

국물이 시원한 김치 떡국 만들기 얼큰 떡국 만드는 법 떡국떡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평소에 자주 먹는 하얀 국물의 떡국이 아닌 김치를 넣고 시원하고 얼큰하게 끓이는 김치 떡국을 끓여 보았어요. 얼큰 떡국, 김치 떡국 재료 멸치육수 김치 떡국 떡 다진마늘

arimarim.tistory.com

 

 

간식으로 좋은 떡강정 만들기 떡국떡 요리

오늘의 요리 요즘 아이랑 에어프라이어로 떡뻥 만들어 먹는 재미에 떡국떡을 좀 많이 사 왔습니다. ㅎㅎ 떡뻥만 만들어 먹으면 재미없으니까 야매 양념 치킨 맛이 나게 떡강정을 만들어 보았어

arimarim.tistory.com

 

 

양희경 달걀떡볶이 만들기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떡볶이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볼 빨간 당신이라는 프로에서 양희경 님이 두 아드님과 나와서 달걀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준 적이 있어요. 몇 번 만들어 먹고 잊고 살았는데 지난번에 정상훈 님 달걀 떡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