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자취요리신님의

초간단 양념계란후라이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반찬을 뭘 할지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다행히 문득 양념계란후라이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다른 반찬이 없어도 먹기 좋은

양념 계란 프라이 덮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양념계란후라이 재료

 

계란

식용유

토마토 파스타소스

돈까스 소스

청양고추

통깨

 

or

 

굴소스

케첩

식초

설탕

 

 


 

 

01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식용유를 한번 달궈 주세요.

 

 

02

 

계란을 먹을 만큼 올려주세요.

 

 

03

 

계란을 튀기듯이 익혀 주세요.

 

 

04

 

불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한번 제거해 주세요.

 

 

05

 

불을 끈 상태에서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큰술

돈가스 소스 3큰술

물 3큰술을 팬에 넣어 주세요.

 

*저는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대신

케첩을 사용했어요.

 

또 대체 할 수 있는 소스는

굴소스 2큰술

케첩 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물 3큰술 입니다.

 

 

06

 

다시 불을 켜고

소스가 팬에 잘 묻도록 해줍니다.

 

*저는 토마토 파스타 소스가 아닌

케첩을 사용해서 그런지

소스가 영상처럼 촉촉하고

많지는 않더라고요.

 

 

밥 위에 양념 계란 후라이를 올리고

통깨와 청양고추를 취향껏 올려주세요.

저는 쪽파를 살짝 올렸네요.

 

이제 살짝 비벼가며

밥이랑 함께 퍼먹으면 됩니다 ㅎㅎ

 

 

만드는 법도 쉽고

같은 계란 프라이도

이렇게 먹을 수 있구나 싶었긴 한데

제가 아이한테 잠시 한눈 파느라

계란을 너무 오버 쿡했는지

식감이 좀 고무 같아서 아쉬웠어요 ㅠㅠ ㅎㅎ

다음번에는

계란도 조금 더 부드럽게 익혀서

만들어 보려고요.

 

 

 

 

 

 

 

백종원 들기름 달걀프라이 만들기 들기름 계란 후라이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주 초간단한 요리로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들기름 달걀프라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좋은 고소함의 끝판왕 들기름 계란프라이 레시피

arimarim.tistory.com

 

 

계란볶이 아직 안 먹어 봤어요? 얼른 만들어 보세요!!!!!

오늘의 요리 요즘 인터넷에서 계란볶이 레시피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언제 만들어 봐야지 하고 지나쳤다가 요즘 다이어트하는데 살이 생각보다 너무 천천히 빠져서 한 끼는 계란 2알로 먹어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