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주 초간단한 요리로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들기름 달걀프라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좋은
고소함의 끝판왕 들기름 계란프라이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들기름 계란후라이 재료

들기름
계란
국간장 (조선간장)



01

팬을 먼저 예열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꽉 차야하는 조리법이라
작은 프라이팬을 준비해 주세요.


02

예열된 팬에 빈 공간이 남지 않도록
들기름을 넣어 주세요.

*제가 사용한 팬보다 조금 더 큰 프라이 팬에
백종원 님은 들기름 5큰술을 넣었어요.


03

달걀은 깨트릴때
노른자가 깨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다른 그릇에 미리 깨서
팬에 넣는 걸 추천드려요.

*팬에 연기가 살짝 올라오면
그때 달걀을 조심스럽게 넣어주세요.


04

젓가락으로 계란이 뽀글뽀글 올라오는 부분은
구멍을 터쳐주세요.


05

팬을 들어 계란을 살짝살짝 움직여 주세요.
계란 밑으로 기름이 완전히 통과하게 만들어 줍니다.
계속 강불 유지


06

국간장 1큰술을 팬 가장자리로 둘러주세요.
아랫면에 간장이 눌도록
팬을 들고 살살 돌려주세요.

*저는 계란 3개만 사용했기 때문에
국간장은 1/2큰술만 넣었어요.


저는 들기름을 좀 많이 부었더니
다 굽고 나서도 지글지글 끓고 있어요.
(들기름 비싼데...)


간단하지만 들기름의 고소한 향과
눌은 국간장의 짭조름함
튀기듯 구워 노릇노릇 익은 달걀까지
아주 맛있는
들기름 달걀 프라이예요.


들기름 계란프라이만 먹기가 아쉬워서
저는 짜라짜짜 짜파게티와 먹었어요.
여기에 파김치만 있었으면 딱인데
파김치가 없었던 게 넘 아쉽지만
간단하고 맛있게 한 끼 또 잘 먹었네요 :)

백종원 님 말씀대로
술안주로도 간단하고 좋을 것 같아요!

 

 

 

 

 

 

계란부추볶음 만들기 간단한 식사대용 반찬으로도 좋은 부추 달걀 볶음 레시피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성시경 님 레시피로 삼겹살 부추 볶음을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이번에는 성시경 님이 알려준 부추 달걀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초간단 요리랍니

arimarim.tistory.com

 

 

계란볶이 아직 안 먹어 봤어요? 얼른 만들어 보세요!!!!!

오늘의 요리 요즘 인터넷에서 계란볶이 레시피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언제 만들어 봐야지 하고 지나쳤다가 요즘 다이어트하는데 살이 생각보다 너무 천천히 빠져서 한 끼는 계란 2알로 먹어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