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짜파게티로 간단하게 짜장 떡볶이

또는 짜장 라볶이를 만드는 레시피가 있길래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추가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귀찮아서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짜파게피 짜장 라볶이 재료

 

짜파게티

떡볶이 떡

어묵

생수

고추장

설탕

통깨


 

01

 

저는 혼자 먹을 거라서

떡 100g 준비해서

물에 잠시 담가주었어요.

 

 

02

 

어묵도 한 장만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 주었어요.

 

 

03

 

물 450ml를 냄비에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할 때쯤

설탕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설탕은 0.5큰술 넣었다가

나중에 입맛에 맞게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04

 

고추장도 1큰술 넣고 풀어 주세요.

 

 

05

 

떡볶이 떡과

어묵을 넣어 주세요.

 

 

06

 

짜파게티에 들어있는

건더기 스프와

가루 스프도 넣어줍니다.

 

 

07

 

팔팔 끓으면 면을 넣고

익혀 주세요.

 

*혹시 물이 부족하면

조금씩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08

 

면이 다 익었으면

마지막으로

조미유를 넣어 주세요.

 

 

고소하게

통깨 뿌려 마무리했어요.

 

 

짜장가루가 아니라

고추장이 들어갔기 때문에

원래 알던 짜장 떡볶이 맛은 아니지만

색다르게 맛이 있어요!

 

좀 더 짜파게티 맛에 가깝게 느끼고 싶으면

짜장 가루를 준비해서 넣으면

더 완벽한 짜장 라볶이가 될 것 같아요.

 

 

라면 끓이듯 간단하게

짜파게티로

짜장 떡볶이

짜장 라볶이 즐겨 보세요 :)

 

 

 

 

 

 

 

편스토랑 류수영 하얀라볶이 만들기 초간단 초맛있는 사리곰탕 라면요리

오늘의 요리 호주로 돌아와서는 한국에서 식당 다니느라 바빠서 밀려있던(?) 류수영 님의 요리레시피를 열심히 따라 하고 있습니다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레시피들 중에는 지난번에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라면 끓이는 것처럼 뚝딱!

오늘의 요리 백종원의 요리 비책을 보고 초간단 라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1분 라볶이라고 하셨는데 왜 1분인지는 모르겠네용? ㅎㅎ 초간단 하기는 합니다. 🙂 백종원 라볶이 재료 진라면 순한

arimarim.tistory.com

 

 

특별한 떡볶이가 땡기는 날 짜장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희 집은 적어도 2주일에 한 번은 주말마다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데 예전 사진첩을 뒤적거리다 짜장 떡볶이 사진이 눈에 띄었어요 짜장 떡볶이 안 해 먹은지도 오래됐구나 싶어 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