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주말 아침 간단히 빨리 먹고
나갈 일이 생겨 라면을 먹기로 했는데
밥까지 든든하게 넣어 먹을 수 있는
라죽이 생각나 라면죽을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라죽 재료

라면

계란
참기름
통깨
김가루



01

저는 2인분 만드느라
라면 두 개를 사용했어요.
진순이랑 진매를 섞어 사용했네요 ㅎㅎ


02

라면은 잘게 부셔주세요.
저는 좀 크게 부셨는데
떠먹기 좋게
사진보다 더 잘게 부숴 줍니다.


03

물은 800ml 넣었어요.

*라죽을 끓이면서 부족하면 추가해 주세요.


04

물이 끓으면 부셔놓은
면을 넣어주세요.


05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도 넣어줍니다.


06

바로 밥도 적당히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같이 넣고 끓이면
밥이 금방 불어나기 때문에
양을 적당히 넣고 끓여줍니다.


07

라면이 너무 불어도 맛없기 때문에
면이 거의 익어가면 달걀하나를 넣고
풀어주세요.

*대파도 넣으셔도 좋습니다.


08

마지막으로 김가루와
통깨, 참기름을 적당히 넣고
마무리해 주세요.


따로 그릇에 덜어서 사진 찍었는데
국물을 밥이 다 빨아들여서 안 보이네요 ㅎㅎ
비주얼은 댕댕이 밥 같기도 하지만
아는 맛이라 맛있어요!


라면 끓여 면 먼저 다 먹고

밥 말아먹는 거랑은
또 다르더라고요.
남편은 별로라고 하는데
저는 한 번씩 만들어 먹을 거 같네요 :)


 

 

 

 

편스토랑 류수영 수란 김치죽 만들기 김치 계란죽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에 살 때는 가끔 본죽 가서 죽도 사 먹고 했었는데 호주에서는 호박죽이나 팥죽 같은 거 이외에는 죽을 잘 끓여 먹을 일이 없네요. 낙지 김치 죽도 좋아하는 죽인데 편스토랑에

arimarim.tistory.com

 

 

짜파게티 짜장떡볶이 만들기 짜파볶이 짜장 라볶이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짜파게티로 간단하게 짜장 떡볶이 또는 짜장 라볶이를 만드는 레시피가 있길래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추가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귀찮아서 최소한의

arimarim.tistory.com

 

 

라면으로 새우 초면 만들기 누룽지탕 라면 만드는 법 라면으로 만드는 일품요리

오늘의 요리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님이 라면으로 맛있는 일품요리를 만드는 걸 알려주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저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누룽지탕 라면 새우 초면 재료 새우 청경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