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유튜브를 보다가
이연복 셰프님의
라면 볶음짬뽕 레시피가 뜨길래
집에 있는 재료들 만으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라면 볶음짬뽕 재료

라면(매운거)
새우
오징어
고기
표고버섯
부추
숙주나물
당근
양배추
양파
배추

식용유
고춧가루
후추


*저는 없는 재료는
빼고 만들었어요.


01

새우는 크고 튼실한 걸로
세 마리 꺼내서 해동해 주었어요.


02

이연복 셰프님이 고기를 넣길래
저는 냉동실에 있는 우삼겹을
길쭉하게 잘라 준비했어요.


03

배추는 두장을 채 썰었어요.

*국물이 없는 라면 요리이기 때문에
국물을 대신해 채소를 많이 준비하라고 해요.


04

양배추도 적당량 채 썰어주고
양파도 1/4개 썰어서 준비했어요.


05

표고버섯대신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팽이버섯을 한 줌 꺼내고
색감내기 좋은 당근도 약간 준비했어요.

 

06

한쪽에는 라면 끓일 물을 올리고
한쪽에는 식용유 2큰술을 넣고
팬을 달궈주세요.


07

파 흰대 부분을 길쭉하게 썰어 넣고
다진마늘 1/2큰술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냉동해 놓은 파만 있어서
파를 길쭉하게 썰지는 못했어요.


08

바로 고기도 넣고 잘 익혀줍니다.


09

그다음 오징어, 새우 같은
날재료를 넣고 익혀주세요.


10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11

끓는 물에 라면도 넣어주세요.
볶음짬뽕이니 조금 매콤한 라면이 좋습니다.


12

채소에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를 넣고 볶아주세요.


13

볶은 채소에 삶아진 면을
물기 빼고 바로 넣어 볶아줍니다.


채소가 워낙 푸짐하게 들어가서
짭조름하지만 짜진 않네요.
라면도 먹고 야채도 듬뿍 먹고
맛도 있고 꿩 먹고 알 먹고 ㅎㅎㅎ

 

없어서 못 넣었던
오징어랑 숙주까지 들어갔으면
식감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물론 야채손질하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소스는 따로 만들지 않아도
라면 볶음짬뽕을 만들 수 있으니 편하네요.
술안주로도 좋은 이연복 셰프님의 라면 볶음짬뽕!
색다른 라면 요리로 추천합니다 😀


 

 

 

 

이연복 짜장라면 맛있는 짜파게티 더 맛있게 끓이는 방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로 짜장라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에 짜파게티 끓이는 법에서 방법을 살짝만 바꾸면 훌륭한 비주얼의 짜장라면이 탄생해요. 😆 이연복 셰프님 영

arimarim.tistory.com

 

 

고기듬뿍 해물듬뿍 넣고 짬뽕 라면 끓이기

오늘의 요리 주말이면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분식류를 많이 찾게 되는데 가끔은 일반 라면이 지겨워서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고 짬뽕 라면으로 끓여 먹어요 백종원 님의 고기 짬뽕 라면 만드는

arimarim.tistory.com

 

 

짜파게티 짜장떡볶이 만들기 짜파볶이 짜장 라볶이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짜파게티로 간단하게 짜장 떡볶이 또는 짜장 라볶이를 만드는 레시피가 있길래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추가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귀찮아서 최소한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