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닭칼국수를 끓여 먹고

면이 딱 1인분 남았길래

뭘 만들까 하다

편스토랑에 정상훈 님이

칼국수 면으로 만드는

고추장 카레보나라를 소개했길래

마침 재료도 다 있어서

고추장 카레보나라를 만들어 보았어요.


고추장 카레보나라 재료

 

칼국수 면

양파

당근

감자

올리고당

버터

카레가루

우유

고추장

체다치즈


 

01

 

양파 1/3

당근 1/3

감자 1/3

 

모두 채 썰어 주세요.

저는 당근이랑 감자는

좀 큼직큼직하게 썰었더니

설 익더라고요.

감자, 당근은 작게 썰어 주세요.

 

 

02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에 갈색빛이 돌 때까지 볶아 주세요.

 

 

03

 

버터를 약간 넣어

풍미를 올려 주세요.

 

 

04

 

감자, 당근

다진마늘 0.5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05

 

우유는 300ml 넣었어요.

 

 

06

 

카레가루 2큰술을 넣고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 주세요.

 

 

07

 

고추장 1/3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08

 

체다치즈 2장을 넣고

녹여주세요.

 

 

09

 

한쪽에서는 물을 끓여줍니다.

 

 

10

 

흐르는 물에 전분기를

닦아낸 후

면을 잘 풀어 삶아주세요.

 

 

11

 

잘 삶아진 칼국수 면을

고추장 카레 소스에 넣고

면수도 반국자 넣어

잘 섞어 주세요.

 

 

정상훈 님은 쪽파랑

계란후라이로 플레이팅 했는데

저는 파슬리랑 삶은 계란 있던 걸 올렸네요.

 

 

꾸덕꾸덕한

카레보나라 소스와 함께

칼국수 면을 먹어보았어요.

 

 

면이 완전 탱글탱글

쫄깃쫄깃해서 맛있어요.

소스와도 너무 잘 어울리고요.

 

 

고추장을 많이 넣지는 않았는데

매콤해서 아이는 못 먹었네요.

조금 큰 어린이들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가끔 고추장 카레보나라 만들어 먹으려고요.

우동면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백종원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3분 컷!

오늘의 요리 카레보다 카레 가루를 이용한 요리를 좋아하는 제 눈에 들어온 3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카레우동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레시피 더라고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법도 완전 간단! 크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박막례 카레 국물 떡볶이 만들기 카레 떡볶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박막례 할머님 레시피로 국물 떡볶이를 맛있게 만들어 먹고 이번에는 박막례 할머님의 카레 국물 떡볶이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카레 국물 떡볶이 재료 물 대파 양파 당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