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점심은 간단하게 면을 먹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오랜만에 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어

맛있게 먹었네요.


김치비빔국수 재료

 

소면

달걀이나 고기

 

김치비빔국수 양념

 

고추장

고춧가루

통깨

레몬즙

간장

참기름

설탕

올리고당

식초


 

01

 

그릇이나 통에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을 넣어 주세요.

 

* 양념이 3~4인분이 나오는데

저는 오늘 비빔국수 2인분을 먹을 거라

양념을 통에 만들어 사용하고

남은 양념은 다음을 위해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02

 

간장 2큰술

참기름 2큰술

 

 

03

 

레몬즙 2큰술

 

 

04

 

올리고당 3큰술

통깨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05

 

고추장 2큰술

잘게 썬 김치 종이컵 기준 1/2컵

 

*김치는 취향껏 더 넣으셔도 됩니다.

 

 

06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주세요.

 

*비빔국수는 양념이

정말 맛있어야 하는데

이 양념도 정말 맛있답니다 :)

 

 

07

 

끓는 물에

소면을 먹을 만큼 넣고 삶아 주세요.

끓어오를 때마다

찬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면이 완전히 익도록 잘 삶아 줍니다.

 

 

08

 

잘 삶아진 면은

체에 밭쳐 바락 바락 잘 씻어 주세요.

 

 

09

 

볼에 면을 담고

입맛에 맞게 소스를 넣어가며

잘 비벼 주세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는 김치 비빔국수 ♡

그릇에 담아 통깨도 뿌렸어요.

 

 

삶은 달걀 반 개도 올리면 좋은데

계란이 마침 똑 떨어졌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기와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입맛이 없을 땐

김치 비빔국수 맛있게 비벼 드세요 :)

 

 

 

 

 

 

 

국물 촉촉 메밀 비빔국수 만들기 매콤달콤새콤 맛있는 국물 비빔국수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 몇 년 전부터 갈아 만든 배를 넣어 국물이 촉촉하게 있는 비빔국수 레시피들이 뜨더라고요. 비슷하게는 사이다와 콜라를 넣는 레시피도 있고요. 저는 갈아 만든 배 음료를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들기름 막국수 들기름 메밀국수 만들기 간편하게 먹기 딱 좋은 간장비빔국수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집에 항상 쟁여놓는 메밀국수를 이용해 오랜만에 들기름 메밀국수를 만들었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입맛 없거나 간편하게 먹기에는 정말 딱 인 것 같아요. 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