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백종원 님 레시피로

닭 칼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처럼 닭을 오래 삶고

살코기를 찢고

그렇게 만드는 레시피가 아니라

백종원 님의 방식으로

더 간단하게 만드는 닭칼국수 레시피라

한번 따라 만들어 보았네요.


닭칼국수 재료

 

토막 닭 (9호) 1/3마리

칼국수 면

식용유

감자

버섯

양파

대파

생수

액젓

꽃소금

간 마늘

후춧가루

 

닭칼국수 양념간장 재료

 

대파

청양고추

간 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2인분


 

 

01

 

토막 닭 9호 1/3마리는

흐르는 물에 먼저

깨끗이 씻어 주세요.

 

*저는 닭의 양을 늘려서

사용했어요.

 

 

02

 

웍이나 팬을 달군 후

물기 뺀 닭의 껍질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놓고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주세요.

 

*사용하는 닭의 양이 적을 때는

식용유를 약간 둘러줍니다.

 

 

03

 

양파 1/2개 채 썰어 주고

대파 1대 송송 썰어 주세요.

 

*버섯은 없어서 못 넣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04

 

감자는 반 개 정도

채 썰거나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저는 작은 감자라 1개를 사용했고

얇게 반달 썰기 해서 넣었더니

예전에 채 썰어서 넣었을 때보다

식감이 좋더라고요.

 

 

05

 

닭을 가위로 적당히 잘라 주세요.

 

 

06

 

물 약 10컵 1800ml를 넣고

끓여 주세요.

 

*불순물은 걷어내줍니다.

 

 

07

 

닭칼국수에 올릴 양념간장 레시피

 

청양고추 취향껏

파 송송

다진마늘 1큰술

간장 자박하게

고춧가루 1/2큰술

참기름 1/2큰술 넣고 섞어 주세요.

 

*양념간장은 필수는 아닙니다.

 

 

08

 

꽃소금 1/2큰술

액젓 3큰술을 넣어 주세요.

 

*액젓은 간을 보면서

입맛에 맞게 넣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멸치액젓으로 2큰술 넣었더니

간이 딱 좋았어요.

 

 

09

 

국물이 팔팔 끓으면

감자와 버섯, 양파를 넣어 주세요.

 

 

10

 

칼국수는 두 개를

잘 풀어서

흐르는 물에 전분기를 한번 씻어 주세요.

 

 

11

 

끓고 있는 국물에

칼국수 면을 넣어 주세요.

칼국수 면을 익혀가며

살살 풀어줍니다.

 

*물이 졸아드는 양을 보고

적당히 추가해 주세요.

 

 

12

 

다진마늘 1과 1/2큰술

송솔 썰어 놓은 대파

후춧가루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맛있게 끓여진 닭칼국수를

그릇에 옮겨 담아 보았어요.

이대로 먹어도 간도 딱 맞고

국물도 너무 시원하니 맛있어요.

 

 

저는 이왕 양념간장도 만들었으니

조금 올려서도 먹어 보았어요.

양념간장 올린 건 올린거 대로

안 올린 건 안 올린 거대로

정말 맛있어요.

 

 

구운 닭으로 낸 육수와

닭을 푹 삶아서 내는 육수와는

또 맛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구워서도 닭 칼국수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저는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한국은 곧 더워지는데

닭칼국수로 몸보신하세요 :)

 

 

 

 

 

 

 

닭육수 활용 닭칼국수 만들기 닭칼국수 레시피 닭육수로 칼국수 끓이는 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닭 삶아 먹고 남은 닭육수를 활용해 닭칼국수를 끓여 먹었어요. 닭백숙 끓여 먹으면 남은 육수로 닭칼국수 끓여 먹는 건 국룰이죵 ㅎㅎ 닭칼국수 재료 닭육수 감자 양파 버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닭곰탕 레시피 보양식으로 좋은 닭곰탕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몸이 허한지 보양식을 먹고 싶어 하길래 닭곰탕을 끓여 보았어요. 삼계탕 만드는 거랑 거의 비슷해서 어려울 거 하나 없는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닭곰탕 재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김준현 칼국수 비빔면 만들기 탱글탱글한 비빔칼국수 칼비빔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 정상훈 님 집에 김준현 님이 놀러 왔다가 칼국수로 비빔면을 후다닥 만들어 주더라고요. 문래동 맛집 칼비빔면을 카피한 거라고 해요. 두 분이 면치기 하는데 너무 맛있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