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튜브를 보는데

쁘걸에 유정님이랑 은지 님이

은지 님 친오빠 가져다준다고

구절판 김밥을 싸다가 망해 버렸어요 

그래서 일반 김밥으로 급 변경했다는 ㅎㅎ

그걸 보고 괜히 구절판 김밥을 싸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구절판 김밥과 꽃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 김, 밥, 참기름, 소금, 깨

햄, 계란, 시금치, 어묵, 빨간 파프리카

단무지, 우엉, 맛살, 당근


 

*저는 재료가 남으면 

일반 김밥 만들 생각으로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01

 

계란 3개를 풀어서

얇게 부쳐 썰어 주세요

 

 

 

02

 

어묵 2장과 당근 1개도

채 썰어서 볶아 주세요

 

 

 

03

 

스팸도 채썰어서 볶아주고

시금치도 깨, 참기름, 소금 넣고

무쳐 주세요

 

시금치에 깨 쏟았네요 😅ㅋㅋ

 

 

04

 

빨간 파프리카와

김밥용 단무지, 우엉도 채썰어서

준비해 주고

맛살도 3개 정도 찢어서 준비했어요

 

시금치, 빨간 파프리카, 단무지, 우엉

맛살, 햄, 당근, 계란지단, 어묵

총 9개의 속재료가 준비됐어요

 

 

05

 

김을 반으로 잘라

속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주세요

끝 부분에 참기름이나

물을 발라 주시면 잘 붙어요

 

근데 마는 과정이 힘드네요...

 

 

 

* 김을 반만 잘라서 길게 마는 게 힘들면

한번 더 잘라서 

나눠서 말면 조금 더 수월해요

 

 

우여곡절 끝에

다 말았어요 

말면서 계속 이번 김밥은

망한 거 같다는 생각을... ㅎㅎ

 

 

06

 

밥은 통깨 빼고 참기름과 소금으로만

간을 맞춰서 준비해 줬어요

 

 

07

 

구절판 김밥에 넣을

작은 김밥을 말아 주세요

김을 반 잘라서

밥을 사진처럼 윗부분은 좀 남게 깔고

돌돌 말아 주세요

 

 

08

 

아래 3~4개의

속재료 들을 먼저 깔아 주고

작은 김밥을 올리고

주변으로 남은 속재료를 올린 후

꾹꾹 말아 주세요

 

*끝 부분에 물이나

참기름을 발라서 이음선이

아래로 가도록 두세요

 

 

 

09

 

꽃 김밥은 

김 한 장에 밥을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게 깔고

나머지 재료를 가운데 놓고

꾹꾹 말아 주세요

 

 

얼마나 꾹꾹 말았는지

김밥 옆구리 터지는 소리를

들어 버렸어요... 😱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새 김을 조금 잘라

물을 살짝 묻혀서 붙여 주세요

 

잘 드는 칼로 예쁘게 썰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김밥 자른 거는 깜빡하고 못 찍었네요

 

 

 

지금까지 만들어 본

김밥이나 롤 초밥 중에

가장 힘들었던 김밥으로 등극했네요

밥 없이 김에 재료만

싼다는 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ㅠㅠ

 

 

그래도 완전 폭망이라고 생각했는데

모양이 나름 잘 나와서 만족스러워요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김밥 크기도 무지 커요 ㅎㅎ

근데 제 입맛에는 좀 짜네요

간을 완전히 최소화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힘들었으니까

사진 많이 올리기 ㅎㅎ

 

 

음식 모드 샷으로 

마무리 :)

 

 

여러분은 힘드니까 그냥 만들지 마세용

피크닉 갈때 이런 김밥 만들려고 하다가는

피크닉도 못갑니다 ㅋㅋㅋ

 

 

 

 

 

 

 

소스까지 넣어 더 맛있는 새우 튀김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냉동새우를 이용해서 새우튀김 넣은 롤 초밥을 만들어 봤는데 이번에는 새우튀김을 넣은 새우튀김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두 개다 김에 말고 새우튀김이 들어가지만 맛

arimarim.tistory.com

 

 

치킨롤 만들기 치킨카츠 스시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지난번에 튀겨 놓았던 치킨가스로 호주의 많은 초밥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치킨롤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볼게요 👉치킨까스 만들기 재료- 양파, 밀가루, 치킨가스, 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