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유는 모르겠지만

결혼하고 일 년에 한 번씩은

남편 도시락으로 소불고기 김밥을 만들어 줬어요.

남편 어학원 다닐 때는 소불고기 김밥 싸가면

어학원 친구들 한테 인기 폭발!! ㅎㅎ

아이 생기고 한국 다녀오고 그러다 보니 한동안 못 만들어줬네요.

도시락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소불고기 김밥을 만들어 줬어요.

 


재료

 

계란

김, 밥

소불고기

당근, 단무지, 우엉

상추

깨, 참기름, 소금


 

01

 

작은 사이즈 계란 2개로

계란말이를 만들고 한 김 식힌 후

반 잘라 주세요.

 

*소불고기 김밥 두 줄 분량입니다.

소불고기가 짭짤해서 소금 간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02

 

작은 당근 1개를 채 썰어서

기름에 살짝 볶아 주세요.

 

 

03

 

상추를 씻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04

 

소불고기를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06

 

밥 두 주걱에서 두 주걱 반 정도를

참기름, 맛소금, 깨 넣고

짭 조름 하게 비벼 주세요.

 

 

07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올라오게 두고

밥은 너무 두껍지 않게 깔아 주세요.

 

촘촘하게 깔지 않아도 괜찮아요.

 

 

08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상추를 가운데 올려 주세요.

 

상추가 동글동글하면 좋을 텐데

호주 상추는 이러네요. ㅎㅎ

 

 

09

 

상추 가운데

볶은 소불고기를 

나눠서 올려 주세요.

 

 

10

 

소불고기 옆에 채 썬 당근을 올려주고

계란으로 당근을 눌러 주세요.

우엉과 단무지도 아래쪽으로 올려 주세요.

 

*가끔은 오이도 넣는데

이번에는 오이가 없어서 안 넣었어요.

 

 

11

 

엄지 손가락 두 개가 김 아래로 들어가게 하고

나머지 손가락들은 내용물을 잡아 주면서

김밥을 탄탄하게 말아 주세요.

 

 

12

 

잠시 김이 붙게 뒀다가

완전히 고정됐다 싶으면

잘 드는 칼로 썰어 주세요.

 

*참기름 통깨도 뿌려 주세요.

저는 깜빡 ㅎㅎ

 

 

소불고기 김밥은 언제 싸 먹어도 맛있어요.

 

 

 

당근을 좀 더 넣었으면

색감이 더 예쁠 뻔했네요. ㅎㅎ

 

 

저도 예전에는 김밥 한 번 싸려면

세월아 네월아 시간이 꽤 걸렸는데

자주 싸다 보면 김밥도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다음번에는 또 어떤 김밥을 만들어 볼까요?

 

 

 

 

소불고기와 소불고기 전골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는 소불고기 감을 사면 한 번에 넉넉하게 사서 양념해 놓고 이틀에 나눠 먹어요 한번은 소불고기로 먹고 한 번은 버섯 넣고 소불고기 전골로 먹으면 너무 편해요 재료- 소불고기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는 계란말이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김밥이 먹고 싶은데 재료 준비가 너무 귀찮을 때 초 스피드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말이 김밥을 만들어 볼게요. *계란말이 김밥 두 줄 분량입니다. 재료 김, 밥, 참기름, 소금, 깨

arimarim.tistory.com

 

 

쁘걸이 싸다 망한 구절판 김밥, 꽃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유튜브를 보는데 쁘걸에 유정님이랑 은지 님이 은지 님 친오빠 가져다준다고 구절판 김밥을 싸다가 망해 버렸어요 그래서 일반 김밥으로 급 변경했다는 ㅎㅎ 그걸 보고 괜히 구절

arimarim.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한 메밀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 편에서 나왔던 메밀 김밥 이제는 편히 말하기 껄끄러워진 유노윤호 씨... 암튼 그분이 메밀 김밥 먹는 걸 보고 담에 해봐야지 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봤

arimarim.tistory.com

 

 

소스까지 넣어 더 맛있는 새우 튀김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냉동새우를 이용해서 새우튀김 넣은 롤 초밥을 만들어 봤는데 이번에는 새우튀김을 넣은 새우튀김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두 개다 김에 말고 새우튀김이 들어가지만 맛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