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한인 마트에 갔다가

내가 좋아하는 막걸리를 물만 부으면 만들 수 있다고 써있길래

호기심에 막걸리 키트를 사보게 됐어요.

 

 

상자를 열어보니 두 번 만들어 먹을 키트가 들어있네요.

 

 

순창 샘 막걸리 담그는 방법

 

 

쌀 분말과 효소제입니다.

 

 

준비해 둔 용기에 물 500ml를 붓고 쌀 분말과 효소제를 넣어 준 뒤

가루가 풀어지게 잘 저어 주세요.

 

꾸덕꾸덕한 반죽 같네요~

 

 

23~30도에서 숙성을 시켜 주면 되는데

발효가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살짝 오픈해놓으라고 해요.

 

저는 시리얼 통에 만들어서 입구가 너무 크네요. ㅎㅎ

랩 씌워서 구멍 많이 내주고 주방 한켠에 뒀어요.

 

 

 

24시간 뒤 거품이 사라지면 500ml~ 1L 물을 부어서 냉장고에 다시 하루 보관

 

막걸리 마시려면 총 이틀이 걸리네요. ㅠㅠ

남편은 옆에서 이렇게 허접하게 막걸리가 만들어지냐며... 의심 의심 🤨

 

 

개인 취향에 맞게 붓는  500ml~ 1L가 뭔가 찾아보니, 내가 원하는 알코올 농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해요. 올~ 😮

아마 1L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 먹는 알코올의 농도인듯해요.

저는 물 700ml를 넣고, 다시 냉장고에 넣어 하루 기다렸어요.

 

 

이틀 만에 완성된 나만의 막걸리!!

남편한테 한잔 주냐니까 둘 다 먹으면 애는 누가 보냐 해서 저는 이까짓 거 먹고 누가 취하냐며~ ㅎㅎ

목이 마르기도 했지만 맛도 있어서 꿀꺽꿀꺽 마셨어요.

큰소리 떵떵 쳤는데 왜이리 핑핑 도는 건지... 😵 

남편도 한잔 먹더니 맛있다며 고개를 끄덕끄덕

물만 부으면 바로 완성되는 건 아니었지만

진짜 찐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요.

 

 

- 막걸리 효능

 

피로 해소에 도움 (아미노산, 알라닌,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대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며 변비를 막아줌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

피부의 재생을 도와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줌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 기미나 주근깨 등에 좋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줌

스쿠알렌이 항산화 및 항암, 항종 양 등에 효과가 있으며,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위암 예방에 효과가 있음

 

 

와~ 막걸리가 꽤 좋다는 건 알았는데 이거는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그렇다고 줄창 마셔대는 건 NoNo ㅋㅋㅋ

저는 하나 남은 키트 다시 만들러 갑니다.

 

 

 

 

 

 

호주 맥주 마운틴 고트 비어 리뷰

남편이 퇴근하다가 옆집 남자가 들고 있던 고트 비어를 보고 본인도 먹어보고 싶다고 오랜만에 맥주를 사 왔어요. 병맥, 캔맥 두 종류로 사 왔는데 남편이 한눈에 알아볼 만큼 디자인이 강렬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