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주말에 장 볼 때마다 또 반찬거리 뭘 사야 하나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보통은 다음 주에 먹을 메뉴들을 정하고

그에 맞춰서 사는 편인데

이번에는 메뉴도 안 정해놓고 그래서

일단 무조건 닭다리살 하나를 들고 왔어요.

일단 사면 뭐라도 만들겠거니 싶어서요. ㅎㅎ

유튜브에 닭다리살이라고 치니

소소황 님의 요리가 눈을 사로잡길래

소소황님의 레시피로 치킨 스테이크를 만들기로 했어요.


치킨스테이크 재료

 

닭다리 정육

통마늘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버터

올리브유

진간장

다진마늘

설탕

물엿

맛술

굴소스

식초

소금

후추


 

 

01

 

닭다리살 400g에 소금 약간과

후추 약간을 뿌려주세요.

밑간 20~30분

 

 

02

 

통마늘도 10알 준비하고

청양고추도 4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03

 

진간장 2.5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물엿 2큰술 (올리고당으로 대체)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식초 1/2큰술

물 50ml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04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르고

닭 껍질 부분부터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중불)

껍질 부분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서 중 약불로 낮춰 완전히

익도록 해주세요.

 

*제가 구매한 닭은

닭껍질이 없어서 아쉬웠어요.ㅠ

 

 

05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닦아내고

버터 1조각을 넣어주세요.

 

 

06

 

버터 위에 바로 썰어놓은 청양고추와

마늘, 베트남 고추 5개를 넣고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소스를 부어주세요.

 

 

*저는 베트남 고추 대신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취향껏 넣었어요.

 

 

07

 

중. 강불에서 소스를 끼얹어 가며 조려주고

소스가 자작하게 남았을 때

불을 꺼주세요.

 

 

접시에 닭고기와

마늘, 고추를 담고

남은 소스도 뿌려 주세요.

저는 칼로 썰어가며 먹을 게 아니라

오목한 접시에 담았는데

칼로 썰어가며 드실 거면 평평한 접시가 좋겠네요.

 

 

단짠맵 비율이 아주 좋은

치킨 스테이크가 만들어졌어요.

저는 특히 청양고추 졸여진 거랑

닭다리 살이랑 먹을 때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제가 사용한 닭다리 살은 껍질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만족하면 맛있게 먹었습니다. :)

 

 

 

 

 

 

 

구운 야채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촉촉한 닭가슴살 샐러드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제가 가끔 만들어 먹는 발사믹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구운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보았어요. 쭈야공님의 촉촉한 닭가슴살 굽기까지 더해지니 퍽퍽함 하나도 없고 너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