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편스토랑에 나온 레시피인

이찬원 님의 마늘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법도 간단한

마늘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마늘밥 재료

 

마늘

청양고추

식용유

간장

소금

후추

 

선택재료

 

계란

버터


 

 

01

 

마늘을 사용할 만큼

다져 주세요.

 

저는 1인분 양으로 5개만 다졌다가

너무 적은 거 같아

미리 다져 놓은 마늘 한 스푼을

나중에 더 추가했어요.

 

 

02

 

고명으로 올릴

청양고추도

원하는 만큼 썰거나

다져 주세요.

 

 

0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이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 주세요.

 

 

04

 

마늘향이 올라오고

마늘이 살짝 노릇해진 게 보이면

 

 

05

 

데우지 않은

즉석밥을 넣고 볶아 주세요.

 

 

06

 

가운데 공간을 만든 후

버터를 넣고 녹여 주세요.

 

이찬원 님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저는 풍미를 높이고 싶어

버터도 넣었어요.

 

 

07

 

진간장 1스푼

소금 두 꼬집

후추를 톡톡 넣고

달달 볶아 마무리합니다.

 

 

08

 

마늘밥에 올려먹으려고

달걀 프라이도 했어요.

 

 

그냥 먹어도 짭조름하니 맛있고

(저는 버터까지 넣어서 더 맛있었어요 ㅎㅎ)

 

 

이찬원 님처럼

청양고추 올려

매콤함까지 추가하니 또 색다르게 맛있더라고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마늘 볶음밥

많은 재료가 없어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

 

 

 

 

 

 

 

백종원 마늘 볶음밥 만들기 가성비 최고, 면역력에도 최고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마늘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님의 마늘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남편 도시락으로도 몇 번 만들어 줬는데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늘 다지는 김에 오

arimarim.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마늘간장조림과 마늘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