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오징어 볶음을 만들어 먹고

오징어 다리만 남아서 쫑쫑 썰어

오징어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자투리 채소를 사용해 냉파 요리로도 좋은

쫄깃한 오징어 볶음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오징어 볶음밥 재료

 

오징어 다리

청양고추

다진마늘

자투리 채소

맛술

식용유

굴소스

올리고당 (설탕)

참기름

통깨


 

 

01

 

저는 오징어 다리만 사용했고

깨끗이 씻은 후

빨판은 손톱으로 긁어 준비했어요.

 

 

02

 

오징어 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쫑쫑 썰어 주세요.

 

 

03

 

청양고추도 취향껏

작게 썰어 주세요.

 

그 외에 당근, 양파, 버섯, 피망 등

자투리 야채를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0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1큰술을

약불에서 볶아 주세요.

 

 

05

 

마늘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썰어놓은 자투리 야채와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있던

피망만 사용했어요.

 

 

06

 

야채가 볶아지면

오징어와

맛술 1큰술을 넣어주세요.

 

 

07

 

오징어가 익으면

밥을 한 공기 넣어 줍니다.

 

 

08

 

가운데 자리를 만들고

올리고당 2/3스푼

굴소스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 간을 보면서 굴소스를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09

 

밥이 잘 볶아졌으면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둘러 줍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은

오징어 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요.

 

 

청양고추까지 작게 썰어 넣었더니

매콤함까지 더해져 더 맛있는

오징어 볶음밥이에요.

 

 

집에 오징어가 있다면

오징어 볶음밥도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

 

 

 

 

 

 

새우 필라프 만들기 간단한 한 끼로 추천하는 새우볶음밥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냉동새우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새우 필라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주말 아점으로 가끔 만들어 먹는 메뉴인데 새우를 그닥 즐기지 않는 남편도 이 새우 볶음밥은

arimarim.tistory.com

 

 

얼큰 오징어 무국 끓이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오징어 무국

오늘의 요리 요즘 돌아다니느라 바빠서 요리할 시간이 없네요. 사실 남편 밥 차려줘야 될 부담감이 없다 보니 요리를 더 안하기도 하네요. ㅎㅎ 오늘은 엄마가 저녁으로 오징어 뭇국을 끓이시길

arimarim.tistory.com

 

 

반찬으로 좋은 미니 오징어 야채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가 야채만 잔뜩 넣고 반찬으로 전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렇게만 먹어도 너무 맛있었다는 거예요. 근데 저는 거기에 오징어를 넣으면 더 맛있겠다 싶었던 거죠. (말투 왜 이래 ㅋ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