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이 어쩐 일로

부찌부찌 노래를 부르길래

집에 없는 재료인

소시지만 사다가

부대찌개를 만들었어요.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부대찌개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부대찌개 재료

 

대파

김치

스팸

두부

소시지

체다치즈

베이크드빈스

라면사리

사골육수

생수

 

부대찌개 양념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참치액

 

다시다(선택)


 

 

 

01

 

대파 1대를 어슷썰기 해 주세요.

 

 

02

 

두부 반모를 썰어 줍니다.

 

 

03

 

스팸은 큰 캔으로 준비해

사진보다 얇게 썰어 주세요.

저는 너무 대충 썰었네요 ㅎㅎ

 

 

04

 

소시지는 치즈 소시지로 2개 사용했어요.

하나는 길쭉하게 어슷 썰고

하나는 동그랗게 썰어 주세요.

 

 

05

 

부대찌개 양념장은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치액 1스푼

고추장 1스푼 넣고 섞어 주세요.

 

 

06

 

전골냄비에

잘게 썬 김치 한 줌

스팸

두부

소시지를 넣어 주세요.

 

 

07

 

대파와 양념장

체다치즈

베이크드 빈스도 취향껏 올려주세요.

 

 

08

 

사골곰탕 500g을 넣고 끓여 주세요.

 

 

09

 

보글보글 끓으면

양념장을 살살 풀어 주세요.

 

 

10

 

중불로 낮추고

한참 끓이다

깊은 맛이 부족하면

다시다를 0.5스푼 넣어주세요. (선택)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물을 계속 추가해 가면서

원하는 맛이 나올 때까지 끓여 주세요.

 

 

11

 

빠질 수 없는 라면사리도 넣고

먹기 좋게 끓여 줍니다.

 

 

소시지, 라면사리, 햄, 두부

국물까지 다 너무 맛있어요.

 

 

오랜만에 부대찌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

 

 

 

 

 

 

 

 

 

 

 

편스토랑 류수영 부대찌개 만들기 취향저격 로제 부대찌개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맛있다는 말이 너무 많아서 예전부터 만들어 먹어보려고 벼르던(?) 편스토랑 류수영 부대찌개를 드디어 만들어 먹었어요. 한번 끓이면 3단계로 먹을 수 있어 맛도 좋지만 가

arimarim.tistory.com

 

 

백종원의 요리비책 부대찌개 맛 뿌햄라면 끓이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라면을 끓여 보았어요. 라면 레시피도 어찌나 많이 아시는지 ㅎㅎ 이번에 따라 끓여볼 라면은 스팸을 넣고 끓여 부대찌개 맛이 나는 뿌햄라면 이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