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볶음밥 먹을 때 함께 끓이면 든든한 계란국!

오늘은 정말 5분이면 휘리릭 끓이는

초간단 계란국 레시피를 소개해 볼게요.


계란국 재료

 

계란

멸치액젓

소금

대파

후추


 

01

 

물 600ml를 냄비에 넣고 끓여 주세요.

 

 

02

 

멸치 액젓 2큰술을 넣어 줍니다.

 

 

03

 

계란 3개를 풀어 주세요.

 

 

04

 

물이 끓으면 계란을

크게 돌려 넣고

 

 

05

 

계란이 익으면서 떠 오르면

 

 

06

 

계란이 냄비 바닥에 붙지 않도록

수저로 바닥을 살살 긁어 주세요.

 

 

07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08

 

대파 약간과

후추 톡톡 넣어

계란국을 마무리해 주세요.

 

 

 

그냥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볶음밥 할 때

꼭 계란국을 끓이게 되더라고요 ㅎㅎ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국

감자볶음밥이랑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속이 확~~ 풀리는 숙주나물 국 끓이기

오늘의 요리 숙주나물 국 들어 보셨나요? 저는 콩나물 국은 들어봤어도 숙주나물 국은 처음 들어 봤어요. 숙주 고기 볶음 이런 거 말고 숙주를 이용한 다른 요리 뭐 없을까 언니한테 물어봤는데

arimarim.tistory.com

 

감자볶음밥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햄감자볶음밥 주말메뉴 추천

오늘의 요리 저에게는 햄 감자 볶음밥의 추억이 있어요. 7~8살쯤이었나? 저랑 7살 차이 나는 둘째 언니가 언니 친구 집에 데려가서 햄이랑 감자 넣고 볶음밥을 해줬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더라고

arimarim.tistory.com

 

물만두국 끓이기 육수없이 끓이는 초간단 물만두국

오늘의 요리 요즘에는 부모님이 냉장고에 사다 놓으신 재료들로 가끔씩만 요리를 하고 있어요. 점심으로 뭘 먹을까 하다 냉동실에 물만두가 있길래 초간단하게 끓여 보았어요. 물만두국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