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크림소스 감자 뇨끼를 만들었어요

뇨끼란 감자와 밀가루를 주재료로 만드는 

이탈리아의 전통요리에요

한국의 수제비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만들기도 생각보다 간단해요

맨날 간단하다고 해서 죄송한데

진짜로 간단해요 ㅎㅎㅎ

 


재료- 감자, 밀가루, 파마산 치즈, 소금, 계란

 

소스- 생크림, 새우, 양파, 베이컨, 후추, 치즈, 다진 마늘

 


 

 

 

감자를 잘 쪄서 으깨 주세요

저는 1인분 만들려고 감자 중간짜리 하나만 사용했어요

 

삼발이는 아기가 날개를 뽀각 뽀각 뿌셔서

이가 빠졌어요 ㅎㅎ

 

 

 

 

으깬 감자에 계란 한 개를 넣어서 섞어준 후

밀가루를 넣어가며

뭉쳐질 때까지 반죽해 주세요

풍미와 간을 위해서 파마산 치즈도 넣어 줬어요

 

 

 

 

 

덧가루를 뿌려 놓고 반죽을

비슷한 크기로 잘라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주세요

버터 칼로 예쁘게 만드는 법도 있는데

버터 칼이 없기도 하고

저는 그냥 이렇게 만드는 게 편하더라고요 ㅎㅎ

포크에 덧가루를 묻혀가며

뇨끼에 무늬를 내주세요

 

 

*반죽이 남으면

냉동해뒀다 먹고 싶을 때 해동해서

뇨끼 모양만 만들어서

또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소금과 오일을 조금씩만 넣고

물을 팔팔 끓여 주세요

물이 끓을 때 뇨끼를 퐁당퐁당 집어넣으면

2~3분 뒤에 금세 익어서

둥둥 떠올라요

그럼 얼른 체로 건져 물기를 빼주세요

 

 

*오일을 넣으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요

 

 

 

 

물기가 빠진 뇨끼는

버터나 오일을 둘러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제이미 올리버가 뇨끼를 한번 구워서 한다고 

어디서 주워 듣고 구워서 하니 더 맛있더라고요

 

 

 

 

이제 크림소스 감자 뇨끼 만들기를 위한

크림소스 만들기로 넘어가 볼게요

저는 양파와 새우, 베이컨을 준비했어요

양송이는 깜빡하고 안 넣었네요 ㅠㅠ

달군 팬에 오일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 넣어

마늘향부터 내주시고

나머지 재료들도 넣어 볶아 주세요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생크림 150~200ml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꾸덕함과 간을 위해 치즈도 한 장 넣어 주세요

치즈 두장 준비했다가 간을 보니

한 장만 넣어도 간이 맞더라고요

 

치즈 넣고 카메라 키는 동안

크림소스가 치즈를 거의 다 녹여 버렸어요 ㅎㅎ

 

 

 

소스가 어느 정도 꾸덕해지면

후추도 넣어주고

노릇하게 구워서 준비했던

감자 뇨끼도 넣어서 크림소스와 섞어 주세요

 

 

 

예쁘게 접시에 담아

파마산 치즈 갈아 올리고

파슬리 가루 뿌려 주시면 완성이에요

 

 

 

떡같이 쫄깃한 식감과

생크림으로만 만들어서

진~한 크림소스 맛이 끝내 주네욤

홈스토랑 이었어요

 

 

 

아쉬우니 음식 모드로도 한 컷

뇨끼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도전해 보세요 :)

 

 

 

 

 

 

 

바질 페스토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집에 사다 놓은 바질이 시들어 가며 살려달라 하길래 얼른 바질 페스토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지난번에는 한 5장 따먹고 다 보내줬는데 이번에는 부지런을 떨어서? 완전 시들어 버리

arimarim.tistory.com

 

 

참치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콜드 파스타

참치 냉 파스타는 불 앞에 오래 서 있기 싫은 날 간단하게 요리하고픈 날~ 그런 날! 해 먹기 좋은 요리예요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뒀다 도시락으로 가져가기도 좋지요 재료 숏 파스타, 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