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카페

 

뱃살이 점점 늘어나는 건 어찌 알고

유튜브에 자꾸 팽이버섯 차가 뜨네요.

귀찮기도 하고, 별로 믿음도 안 가서

계속 무시하다가 건나물 TV에 나온 걸 보고

만들어 먹어 보기로 했어요. 

지난번 청경채+바나나 주스를 소개해 준 채널인데

지금도 열심히 만들어 먹고 있거든요. ㅎㅎ


재료- 팽이버섯


 

 

01

 

버섯은 다섯 뭉치를 샀는데

하나가 상태가 안 좋아서

4개만 사용했어요.

봉지째 밑동을 잘라주세요.

 

 

02

 

팽이버섯을 물에 씻으면

몸에 좋은 성분들이 물에 녹아버린다고 해요.

버섯을 가닥가닥 대충 찢어서

건조기에 최대한 겹치지 않게 쌓아 주세요.

 

 

 

03

 

식품 건조기 온도를 46도~52도 사이에 맞춰놓고

7시간 정도 말려 줬어요.

 

식품건조기로 말리는 법 이외에도

햇빛에 넓게 펴서 2~3일 말리는 방법

팬에 기름 없이 중불로 볶아서 말리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100도 30분 1차 돌려주고

뒤집어서 100도 30분 2차까지 돌려주는 방법이 있어요.

 

 

말린 팽이버섯을 한 줌만 넣고

뜨거운 물에 불려서 마셔 봤어요.

구수~하니 맛있네요. 👍

건조된 팽이버섯을 믹서에 갈아서

마셔도 좋다고 하는데

다음번에는 믹서에 갈아야겠어요.

 

저는 너무 과하지 않게 하루 한잔만 마셔주고 있어요.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흰색 팽이버섯 75%가 일본 품종이라

연간 10억 원 이상의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다고 해요.

갈색 팽이버섯은 국산 품종이라 로열티가 없으니

갈색 팽이버섯을 먹으라고 권장하네요.

근데 하얀 팽이버섯보다 비싸고

버섯 길이가 많이 짧네요 ㅠㅠ

 

 

 

 

팽이버섯 차 효능

 

말린 팽이버섯은 식이섬유 밀도가 더 높아지고

영양성분들이 2배에서 5배 까지 농축된다고 함.

풍부한 영양소의 함량

피부건강에 도움

면역력 증진에 도움(키토산 함유)

체중의 변화(내장비만 제거)

체지방 분해(체내와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도움)

항암작용

 

*적정량 이상을 섭취하면 과민성 대장염이나

고칼륨혈증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정량 1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버터플라이 피 차(Butterfly Pea Tea)

얼마 전에 지인 언니가 꽃 차를 나눠 줬어요 흰머리 때문에 언니도 저도 고민 중인데 (또르르...) 언니가 흰머리에 좋다고 해서 산 차라며 마셔 보라고 하더라고요 분명히 나눠받은 꽃잎을 찍었

arimarim.tistory.com

 

 

 

혈관 튼튼, 예쁜 피부를 위한 청경채 바나나 쥬스 만들기

유튜브 알고리즘이 추천해줘서 보게 된 건나물 TV 뭘 마시면 혈전이 싸~악 하고 녹아내릴지 궁금해서 보게 됐어요. 강황 등 여러 가지를 추천해주셨는데 강황은 이미 가루로 밥도 해먹고 계란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