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밥 백 선생에 나왔던

중국식 계란탕을 만들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한데

댓글들이 너무 맛있다고

칭찬 일색이네요.

 


백종원 계란탕 재료

 

계란

대파

표고버섯

새송이 버섯

맛살

양파

당근

햄 or 돼지고기

식용유

굴소스

간장

소금

전분물

후추

 

선택: 참기름, 식초, 고추기름


 

01

 

파 기름을 내기 위한 대파 

표고버섯 2개

새송이 버섯 반개 채썰기(양송이로 대체)

양파 반개

맛살 찢어서 준비 (크래미 3개 사용함)

색감을 위한 당근 약간

돼지고기나 햄을

모두 비슷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02

 

식용유 3큰술을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03

 

파 기름이 올라오면

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맛살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고 볶아 주세요.

 

 

 

04

 

채소 숨이 죽으면

굴소스 2큰술과

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05

 

물은 적당히 넣으라고 하시네요. ㅎㅎ

저는 700ml 넣었어요.

 

 

06

 

간은 맛을 보고 소금으로 맞춰 주세요.

팔팔 끓으면

맛살을 넣어 주세요.

 

 

07

 

전분가루 : 물 = 1 : 1 비율로 섞은 후

잘 저어가며 걸쭉하게 농도를 맞춰 주세요.

 

 

 

08

 

계란 3개를 잘 풀어준 후

달걀물을 넣고 바로 불을 꺼주세요.

달걀물이 부드럽게 익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요.

 

*막 휘젓지 말 것!

달걀물 넣을 때는 한 군데 다 붓지 말고

지그 재그로 넣어 주세요.

 

 

여기서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데

공통으로 들어가는 건

후추!

 

하나는 참기름을 뿌려 주세요.

 

 

하나는 식초 1~2큰술과

고추기름을 뿌려 주세요.

 

사다 놓은 고추기름이 다 떨어져서

고춧가루에 기름 넣고

전자레인지에 두 번 나눠 1분 30초 돌려 사용했어요.

 

 

 

챔기름이 들어간 거 먼저 먹어 봤어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술술 잘 들어가네요.

 

 

고추기름 & 식초 들어간 건

산라탕 맛이라고 해요.

처음 먹어봐서 첫 입에는 억? 그랬는데

먹다 보니 맛이 시원하고 깔끔하다는 게

무슨 소리인지 알겠더라고요.

 

해산물이나 누룽지 등을 넣고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해요.

입맛 없을 때

계란탕 만들어서

뜨~끈 하게 드셔 보세요.

 

 

 

 

 

 

 

새우 토마토 달걀 볶음 만들기_ 이연복 셰프 레시피

오늘의 요리 알고리즘에 의해 유튜브에 뜬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 새우 토마토 달걀 볶음! 일반 토달볶도 가끔 해 먹으면 맛있는데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는 새우도 들어가고 소스도 만들어서 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