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22kg 감량 유지어터 디디미니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본

세 번째 다이어트 비빔밥

오이고추 된장 밥입니다.

간단하게 금방 만들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에요.


오이고추 된장 밥 재료

 

참치캔 100g

곤약밥 (일반밥으로 대체)

오이고추

청양고추

다진 마늘

마른 김

된장

알룰로스(올리고당으로 대체)

식초

들기름


 

01

 

오이고추 4개를 작게 썰어 주세요.

 

제가 있는 곳은 요즘 오이 고추가 안 보여서

맵지 않은 일반 고추를 사용했어요.

 

 

02

 

캔참치에 있는 기름을 따라버리고

참치만 볼에 담아 주세요.

 

 

03

 

영상에서는 곤약밥 1팩을 사용했는데

저는 일반밥을 적게 넣었어요.

 

 

04

 

된장 소스

 

청양고추 1개, 마늘 2~3알 다진 거

알룰로스 2/3큰술(올리고당으로 대체함)

식초 1큰술

저염된장 1큰술 (일반 된장 1/2큰술)

들기름 2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05

 

참치와 밥을 담아 놓은 볼에

고추와 된장소스, 마른 김 2장을 찢어 넣고

비벼 주세요.

 

*소스는 밥 양과 입맛에 따라

넣는 양을 조절해 주세요.

 

 

불도 안 쓰고

재료 몇 개 썰어 넣었더니

금세 완성된 다이어트 비빔밥입니다.

 

 

구수한 된장 소스에

아삭아삭 씹히는 고추의 식감이 너무 좋네요.

오이고추 된장 밥은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으르신들 입맛에 잘 맞을 듯요.

 

영상 댓글에는 오이 김 비빔밥이

좀 더 인기가 많아 보이지만

제 입맛에는 오이고추 된장 밥이 제일 맛있네요.

 

 

 

 

 

 

오이김치비빔밥 만들기 다이어트 용 한그릇 요리 (디디미니 백세밥상)

오늘의 요리 22kg 유지어터 디디미니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본 두 번째 다이어트 비빔밥! 이 비빔밥 이름은 미니의 백세 밥상이더라고요. 제 마음대로 오이김치 비빔밥이라고...ㅎㅎ 암튼 이 비빔

arimarim.tistory.com

 

 

닭가슴살 오이 김 비빔밥 만들기 다이어트 용 한 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22kg 감량 유지어터인 디디미니 님의 레시피로 오이 김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많이들 만들어 먹으면서 인스타에 인증도 한다고 하고 유튭 댓글에 맛있다는 말도 많아 기대가 됩

arimarim.tistory.com

 

 

양배추 참치 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 참치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즘 다이어트에 다시 돌입했어요. 한 번도 성공한 적은 없지만 이번에는 성공할 거 같아요.ㅋㅋ 마음을 독하게 먹었거든요! 아무튼 유튜브가 제 마음을 읽었는지 어찌 알고 다이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