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제 백만 유튜버가 된

자취요리 신 박무땡 님의 레시피로

참치 양배추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집에 양배추가 애매하게 남아있어서

만들어 먹기 딱 좋았네요.


참치 양배추 덮밥 재료

 

양배추 150g

참치 1캔 (100g)

양파, 대파

고추장

돈가스 소스

후추, 계란 프라이, 파슬리

 

*1인분


 

01

 

양배추 150g 정도를

숭덩숭덩 썰어준 후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양파 반개와 대파도 썰어 주세요.

 

 

02

 

팬에 식용유 2큰술 정도를 둘러주고

대파와 양파, 양배추를 넣고

3분 정도 볶아 주세요.

 

 

03

 

약불로 줄인 후

고추장 1큰술

돈가스 소스 2큰술을 넣어 주세요.

 

*돈가스 소스가 없으면

간장 2큰술과 설탕 1큰술로 대체해 주세요.

 

 

04

 

촉촉하게 볶아지도록

참치는 기름까지 다 넣어 줍니다.

 

참치를 오래 볶으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양념을 섞어 준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빠르게 볶아 주세요.

 

 

05

 

양념이 잘 섞였으면

후추도 살짝 뿌려 주세요.

 

접시에 밥을 깔고 

볶아 놓은 양배추 참치를 올려 주세요.

 

*저는 후추 넣는 걸 깜빡해서

접시에 올리고 뿌렸어요. ㅎㅎ

 

 

계란 프라이도 올려주고

파슬리까지 뿌려서 마무리~~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맛있네요.

고추 참치 맛도 나면서

양배추가 듬뿍 들어가

뭔가 다이어트 식을 먹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ㅎㅎ

이 정도면 다이어트식 맞나요? 🙄

 

 

밥 대신 우동면이랑 비벼도

JMT일 것 같아요. ㅋㅋ

 

 

 

 

 

간단한 한그릇 요리 양배추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가 양배추 덮밥 레시피를 알려줘서 만들어 봤는데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너무 괜찮아서 공유해 봐요 만드는 과정도 맛도 쵝오👍 야채가 듬뿍 들어가서 혼밥 할때 건강 챙기기

arimarim.tistory.com

 

 

양배추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까 양배추도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데 양배추로 또 어떤 걸 해 먹을까~ 오꼬노미야끼를 해 먹을까~ 하다가 오꼬노미야끼는 소스랑 반죽 때문에 그

arimarim.tistory.com

 

 

참치캔 요리 참치쌈장, 고추참치 만들기

오늘의 요리 참치캔으로 직접 만든 고추 참치! 예전에는 종종 해 먹었던 요리인데 남편이랑 결혼 하고는 한 번도 안 해 먹었네요 남편이 요새 다양한 반찬을 나름 잘 먹어서 (성에는 안차지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