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제목 그대로 우리 아이는 밥을 잘 먹어요!

반찬은 안 먹고 밥만 퍼묵 퍼묵 😭

 

아이 낳기 전에 엘리네 미국 유아식이라는 글을 본 적이 있어요.

미국에 사는 한국 엄마가 아이들 식단을 올렸는데, 한국 엄마들이 보기에는 간식으로 보이는 식단이라고 하더라고요.

티스토리에 올린 유아식 글이 유명해지면서 책까지 내신 듯해요.

나중에 한국 가면 책도 사 와야겠네요.

암튼 저희 아이도 삼시세끼 밥을 챙겨주기보다는 하루에 한 끼는 이런 식으로 챙겨주고 있어요.

 

 

구운 베이글에 한쪽은 딸기 잼, 한쪽은 요거트트, 크림치즈, 블루베리, 올리고당 섞은 거

 

아이가 맛있게 잘 먹어요. 

 

 

시리얼에 견과류 따로 넣어주고 과일 한 가지 함께 주기

 

수저로 견과류만 잘도 피해서 퍼 먹어요. ㅎㅎ

 

 

곡물 식빵+치즈, 토스트기로 눌러 주기

 

 

그릭 요거트+시리얼+치아시드+올리고당 & 과일

 

그릭 요거트는 엄청 어려서부터 먹여 버릇 하니 잘 먹더라고요.

 

 

아기용 고구마 스콘 & 계란말이

 

계란으로 만든 요리는 원래 싫어하고 ㅠㅠ

아기용 고구마 스콘도 거의 안 먹었어요...

 

 

시금치 뇨끼

 

초록색에서 위험을 감지했는지 먹지 않더라고요...

 

 

잼 치즈 식빵 말이(?), 테두리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주기

 

잼도 좋아하고, 치즈도 좋아하고, 빵도 좋아하지만 다 같이 말아 놓은 건 싫은가 봐요...

하... 장단 맞추기 힘들다...

 

 

구운 고구마와 키위

 

구운 고구마는 또 왜 안 먹는지 😥

 

 

치즈 또띠아

 

또띠아에 치즈 넣고 구워만 주는 간편 레시피

이거는 잘 먹었던 거 같아요.

 

 

컬리플라워 피자

 

다른 건 다 잘 먹고 컬리플라워 피자는 조금 먹었어요. ㅜㅜ

 

 

팬 케이크

 

생각보다 잘 안 먹었어요.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항상 핫케이크(팬케이크) 가루로만 팬케이크를 만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재료- 밀가루(중력분) 50g, 설탕 30g, 우유 20ml

arimarim.tistory.com

 

 

프렌치토스트

 

이것도 생각보다 잘 안 먹더라고요.

 

 

아몬드가루로 만들었던 파운드케이크

 

2조각 먹었나?

 

 

들기름 막국수

 

삶은 계란은 원래 잘 먹는 편이고 들기름 막국수도 나름 잘 먹었어요. 🙂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고추장 넣고 비벼먹는 비빔국수도 맛있지만 가끔은 순하게 간장하고 들기름 넣고 비벼 먹는 간장비빔국수도 맛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칼 쓰기 싫을 때 별거 안 하고도 뚝딱 만들

arimarim.tistory.com

 

우리 아기가 좋아하는 구운 고구마 & 구운 도넛 

 

토마토 주스 빼고 다 잘 먹었어요.

 

 

 

가문의 영광 해남출신 고구마와 노브랜드 에그크림쿠키

한인 마트에서 카톡 소식지가 왔는데 새로운 제품들 들어왔다고 맛있다고 홍보하시니까 몰라서 지나쳤을 것도 자꾸 주섬 주섬 사 오네요 ㅎㅎ 노브랜드 에그 크림 쿠키 $7.50 (한국은 이마트에서

arimarim.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 구운 계란

 

감자를 쪄서 으깬 후

별 모양 틀로 찍어내서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어요.

많이는 아니고 그냥저냥 먹었어요.

 

 

전복 크림 리조또

 

응, 안 먹어~

 

 

바나나 로띠

 

이것도 생각보다 별로 안 먹었어요.

 

 

너무 쉬운 바나나 로띠 만들기 달달한 간식으로 딱!

오늘의 요리 꽃보다 남자 라오스 편에 나왔던 바나나 로띠가 먹고 싶어서 언젠가 만들어 먹어봐야지 기억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먹어 봤어요 야매 레시피 입니당 ㅎㅎ 재료- 밀가루, 우유,

arimarim.tistory.com

 

 

 

크림떡볶이

 

별로 안 먹었어요.ㅋ

 

 

 

까르보나라 떡볶이 크림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2014년에는 어린 조카를 위해서 2021년에는 나의 아기를 위해서 크림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우와어ㅏ러아허ㅣㅇㄹ 세월아... 재료- 떡볶이 떡, 양파, 베이컨, 메추리알 후추, 생크림,

arimarim.tistory.com

 

 

 

블루베리 요거트 머핀

 

핫 케이크 가루로 완전 대충 만드는 머핀인데 잘 먹어요.

머핀 리필하고, 옥수수도 다 먹고, 계란도 먹고, 이 식판은 클리어했어요.

 

 

식빵 후렌치파이

 

잘 먹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병아리 캐릭터 빵

 

모양만으로도 너무 좋아했던 병아리 빵

4개 다 먹었어요.

 

 

 

편스토랑 박정아 병아리 찐빵 만들기

오늘의 간식 편스토랑에서 박정아 님이 아이 간식으로 병아리 찐빵 하고 아기용 생크림을 만든 걸 보고 병아리 찐빵이 너무 귀엽고 레시피도 쉽길래 저도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

arimarim.tistory.com

 

호랑이 캐릭터 호박죽

 

관심 끌기 성공!

아이 스스로 꽤 퍼먹었어요.

 

 

 

호박죽으로 만들어 본 호랑이 캐릭터 :)

오늘의 요리 남편 아침으로 호박죽을 만들었는데 포스팅 할 생각이 없어서 과정은 안 찍었어요 근데 노란 호박죽을 보니까 아기한테 호랑이를 만들어 줘볼까 싶더라고요 골고루 먹이기 힘든 어

arimarim.tistory.com

 

 

오래전에 찍어 놓았던 것들을 귀차니즘으로 이제야 올리네요.

이렇게 모아 놓고 보니 우리 애는 당최 뭘 먹고사는 건지 ㅎㅎ

그렇다고 식탐이 없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엄마가 뭘 해주든 이렇게만 먹어주면 좋겠네요. 😭

 

 

 

 

 

 

 

점심 도시락 모음 2탄 (샌드위치, 샐러드)

지난번에 포스팅한 거는 밥과 반찬 위주의 도시락이었다면, 이번에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위주의 도시락 모음이에요. 닭가슴살 두부 유부 초밥 & 서브웨이 샌드위치 내 마음대로 만들었던 가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