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 한인 마트에 가면

항상 부채만 한 깻잎을 팔아요.

 

 

진짜 부채만 하죠? ㅎㅎ

너무 커서 반씩 잘라먹는다는...

무튼 오랜만에 정상적인 사이즈의

깻잎이 보여서 깻잎 김치 만들려고 사 왔네요.


깻잎김치 재료

 

깻잎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

양파

당근

설탕

다진 마늘

진간장

멸치액젓

고춧가루

깨소금


 

 

01

 

깻잎 30장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저는 깻잎을 더 많이 사용했는데

그냥 백종원 님 레시피대로 적을게요.

 

 

02

 

대파 약 1/3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5개

당근 1/9개를 사진에 보이듯이

썰어 주세요.

 

*저는 청양고추는 넣지 않았어요.

 

 

03

 

썰어 놓은 야채들을 그릇에 담고

설탕 약 2큰술

다진 마늘 약 2/3큰술

진간장 4큰술

멸치액젓 3큰술

정수물 약 1/3컵 (64g)

굵은 고춧가루 약 3큰술

깨소금 약 1과 1/2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고춧가루는 1큰술만 넣고

깻잎을 더 많기 사용했기 때문에

간장만 1큰술 추가했어요.

 

 

04

 

양념을 조금씩 덜어가며

깻잎에 겹겹이 발라 주세요.

 

 

*바로 먹을 경우

기호에 맞게 참기름을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참기름 추가 없이

냉장고에 하루 넣었다 꺼냈어요.

 

 

다음날 급히 만들어서

도마채 놓고 먹는 수육에 싸 먹고

그다음 날은 삼겹살 구워서 싸 먹고 했어요.

깻잎 김치 만들어 놓으니

고기 먹을 때 특히 든든하네요.ㅎㅎ

그냥 밥이랑만 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하루하루 지날수록

엄마가 만들어놨다 꺼내 주시는

그 양념깻잎 색이 나와요. :)

 

 

 

 

 

초간단 청경채 무침과 청경채 효능 알아보기

오늘의 요리 2011년에 호주로 처음 워킹 홀리데이를 왔을 때 집에서는 안 먹던 나물무침이 먹고 싶은데 마땅히 무칠게 별로 없길래 그나마 호주 마트에서 쉽게 구하는 청경채를 시금치 무침처럼

arimarim.tistory.com

 

 

홍시 깍두기 만들기 홍시가 들어간 달콤한 깍두기

오늘의 요리 작년 가을에 지인 언니가 깍두기가 맛있게 만들어졌다며 깍두기를 조금 나눠줬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언니한테 비법을 물어보니 인터넷에서 보고 홍시를 넣었다고 알려주길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