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대창이 들어가는데

왜 곱도리탕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뚝딱이형이 대창 넣고 곱도리탕을 만들길래

저도 대창을 넣고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닭볶음탕에

대창까지 들어가 더욱더 맛있는 레시피입니다.

 


곱도리탕 재료

 

대창

묵은지

된장

월계수 잎

통후추

고춧가루

진간장

다진 마늘

설탕

물엿 (올리고당)

고추장

다시다

당근

감자

양파

대파

청양고추

부추

들깻가루


 

 

 

01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된장 크게 1큰술

월계수 잎

통후추를 넣고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깨끗이 씻은 대창 300g을 넣고

30분간 삶아 주세요.

 

*저는 대창 500g 사용했어요.

 

 

02

 

대파 1대 큼직하게 썰어놓고

당근 1개

양파 1개

감자 1개

청양고추 취향껏

부추 약간을 미리 썰어 주세요.

 

*저는 대파, 당근, 양파만 사용했어요.

 

 

03

 

삶은 대창은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었어요.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04

 

한입 크기로 자른 후

기름은 조금만 남기고

키친타월로 닦아냅니다.

 

 

05

 

김치 300g을 넣고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김치가 다 구워졌다면

물 800ml를 넣어줍니다.

 

 

06

 

닭 1.2kg

고춧가루 7큰술

진간장 7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2큰술 (간 보고 조절하세요)

물엿 2큰술 (올리고당으로 대체)

고추장 1큰술

다시다 1/2큰술

 

위에 재료를 모두 넣고 20분 동안 끓여주세요.

 

 

07

 

감자나 당근 같은 딱딱한 채소들을 먼저 넣고

5분간 끓인 후

양파

대파

청양고추

부추

들깨가루를 넣고

5분간 더 끓여주세요.

 

 

마침 남편이 곱창 구워 먹으러 가고 싶다고 했는데

닭볶음탕에 대창이 들어 있어서

나름 나이스 타이밍이었네요. ㅎㅎ

 

 

양이 꽤 많아서

둘이서 2번 정도 먹었어요.

안에 들은 김치 잘라서 닭고기랑 싸 먹어도 맛있고

대창도 맛있고~

아주 만족하며 먹었어요.

 

 

맛있는 곱도리탕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대가족이 한 끼 먹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맛있어서 엄지가 척척 올라가는 대창전골 끓이기

오늘의 요리 한인 정육점에 고기 사러 갔다가 잘 손질된 대창, 막창, 곱창이 보이길래 자석에 이끌리듯 대창을 들고 왔어요. 일단 샀는데 뭘 해 먹지 하다가 남편이 곱창전골을 좋아해서 대창으

arimarim.tistory.com

 

 

신의 한 수 재료로 전문점처럼 맛있는 걸죽한 닭볶음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로 꽃게탕을 만들어 먹고 반해서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를 살펴보다가 이번에는 닭볶음탕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