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달 전에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냄비로 만드는 바비큐를 소개한 적이 있어요.

당장 따라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호주에서 만들면 왠지

파이얼 알람이 울릴 것 같아서 기다렸다가

한국 집에 와서 만들어 보았어요.


냄비 바비큐 재료

 

수육용 삼겹살

식용유

통마늘

통깨

소금


 

 

01

 

수육용 삼겹살 한 덩어리를 준비해

X자를 그리며 칼집을 내주세요.

 

 

02

 

굽기 좋은 크기로 4등분 해줍니다.

고기 하나당 소금 두 꼬집씩

앞뒤 옆 골고루 묻혀가며 간을 해주세요.

 

 

03

 

뚜껑이 있는 라면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두께감 있는 스텐 냄비로 준비해 주세요.)

중불로 3~4분 예열한 후

기름을 한 바퀴 둘러줍니다.

 

 

04

 

껍질 쪽부터 고기를 넣고

약불로 줄여 주세요.

뚜껑을 덮어줍니다.

 

 

05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굽는 면이 노릇해졌는지 확인하면서

모든 면이 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약불로 10분!

 

*뒤집은 후에는 꼭 뚜껑을 닫아주세요.

 

 

06

 

고기의 모든 면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통마늘 한 대접을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고기와 마늘을 10분간 익혀줍니다.

 

*중간중간 뚜껑 열고 마늘이 위아래 잘 섞이고

또 마늘이 타지 않도록

냄비를 흔들어 주세요.

 

 

07

 

마늘이 갈색으로 익었으면

고기를 마늘 위로 올리고

뚜껑 닫고 5분간 뜸 들여 주세요.

 

 

 5분간 뜸 들인 모습

 

 

08

 

고기를 꺼내 접시에 놓고

그릇으로 덮어 5분간 레스팅 해주세요.

 

*레스팅 하고 나온 육즙은 

마늘 소스에 넣을 거예요.

버리지 말아 주세요!

 

 

09

 

잘 구워진 마늘을 건져 지퍼백에 넣고

(저는 마늘이 뜨거워서 그릇에 했어요.)

깨 한 움큼을 으깨서 넣어주세요.

꿀 3큰술

소금 1 티스푼

고기에서 나온 육즙까지 넣고

그릇으로 지퍼백에 들어있는 마늘을 다져줍니다.

 

 

 

맛있게 구워진 냄비 바비큐를

허니 마늘 페스토에 푹~ 찍어 드시면 됩니다.

 

 

마늘 소스 안 찍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마늘 소스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겉바속촉 쫄깃쫄깃 짭조름하니 아주 맛있네요.

 

 

맛있는지 아이도 잘 먹더라고요.

이건 남편도 좋아할 만한 맛이라서

호주에 돌아가면

마당에서라도 한번 만들어줘야겠어요 ㅎㅎ

지금까지 만들어 본

류수영 님의 고기 요리는 실패가 없네요!

 

 

 

 

 

 

 

류수영 꼬기된장 만들기 정말 정말 맛있는 반찬 추천

오늘의 요리 이번에 류수영 님이 또 일을 내셨더라고요. 바로 꼬기 된장이라는 메뉴로 말이에요.ㅎㅎ 편스토랑 예고편 보고 엄청 기대했는데 이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류수영 꼬기된장 재료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돈파육 만들기 맛보장 수육요리

오늘의 요리 몇 개월 전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 나와 선보였던 돈파육! 돼지고기에 파를 듬뿍 넣어 끓여서 이름이 돈파육 이래요. 작명 센스 ㅎㅎ 무튼 저는 이제야 따라 만들어 보았네요. 류수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김치찜 만들기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오늘의 요리 김치찜은 엄청난 밥도둑이지만 저는 해외에 있다 보니 냄새 때문에 가끔씩만 해 먹고 있어요. 이번에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걸 보게 됐는데 오랜만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